농정원, 재능나눔으로 농촌 키운다
농정원, 재능나눔으로 농촌 키운다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3.07.1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사이버농업인 대상 페이스북 홍보 전략 교육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하영효) 정보화사업본부가 화성시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 정보화 촉진을 위해 페이스북 홍보 전략 관련 재능나눔을 추진하고 인근 농가를 방문, 장마철 농가 일손 돕기를 진행했다.

화성시 사이버농업인 연합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페이스북 홍보 전략이라는 주제로 △페이스북 소개 △페이스북 마케팅 전략 △페이스북 우수 사례 교육과 함께 농가요구사항에 맞춘 1:1 실습 및 활용 교육으로 이어졌다.

또한 인근의 배 농장(현명농장)에 들러 잡초제거 등 장마철 농장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일손을 도왔다.

이번 행사는 연합회원에서 ‘농가 홍보를 위한 SNS 교육 및 농촌 인력 지원’에 대해 스마일재능뱅크(www.smilebank.kr)에 농촌재능나눔을 요청했고, 농정원 정보화사업본부에서 재능나눔을 신청함으로써 이뤄졌다.

농촌 재능나눔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농촌 활력 증진을 위해 추진하는 역점 사업 중 하나로, 홍보 주관기관인 농정원이 재능나눔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정보화사업본부는 내달 농업 회계 및 스마트폰 사진 활용 교육을 논산시기술센터에서 추진할 계획이다.

하영효 원장은 “농정원은 지난 6월 미리내마을 홍보 재능기부를 시작으로 각 본부별로 연계된 업무와 직원 역량을 활용한 재능나눔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정원은 다양한 형태의 재능나눔활동으로 우리 농촌의 활력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