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 고구마 음료 출시
보령제약 고구마 음료 출시
  • 김은수 기자
  • 승인 2002.12.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콩, 현미, 옥수수, 쌀, 팥...

최근 다양한 곡물 음료 출시 경향에 힘입어 고구마를 이용한 음료까지 등장해 화제다. 보령제약 식품사업부는 구수한 고구마 맛에 우유를 첨가, 남녀노소 모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료를 개발, 출시에 들어갔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보령제약은 지난 10월 ‘고구마를 주재료로 한 음료 제조 방법’에 관한 특허(제0351940)를 획득해 제품을 개발, ‘옐로우 러브’라는 이름으로 지난 5일 서울 양재동 aT 컨벤션 센터에서 열렸던 국제 식품 전시회에서 그 첫선을 보였다.

보령제약의 관계자는 “예로부터 친근한 식품 소재인 고구마에는 식이섬유가 다량으로 함유돼 있어 장기능 개선뿐 아니라 다이어트 보조 효과까지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제품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또한 보령측 연구진은 ‘옐로우 러브’가 여성들을 위한 다이어트용 섬유 음료로서 변비 치료에도 효과적이며 베타카로틴이 다량 함유돼 있어 피부 보호 및 면역력 증강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1995년 처음 설립된 이래 스쿠알렌, 키토산 등 주로 건강보조식품들을 선보여 온 보령제약 식품사업부는 지난달 커피 음료인 ‘브라운러브’, 망고 및 제주 감귤 음료를 출시한 데 이어 이번 ‘옐로우 러브’를 출시해 본격적인 음료 사업에 나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