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호 농림축산검역본부장, 3C 전략으로 청정 대한민국 구현
박용호 농림축산검역본부장, 3C 전략으로 청정 대한민국 구현
  • 식품음료신문
  • 승인 2014.01.02 0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용호 본부장
식품음료신문 애독자 여러분 그리고 식품업계 관계자 여러분!

희망의 2014년, 갑오년(甲午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작년 한 해 동안 우리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주신 독자 여러분과 식품음료신문 관계자 여러분께 큰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검역본부는 2014년 한해 ‘선택과 집중(Choice & Concentration), 소통(Communication), 융합(Convergence)’의 3C 전략을 통해, 다음 네 가지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함으로써「국민이 행복한 청정 대한민국」을 구현하고자 합니다.

첫째, ‘일 잘하는 유능한 정부’로서 구제역·고병원성조류인플루엔자 등 국가 재난형 가축전염병 방역과 식물 병해충 예방·관리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둘째, ‘소통하는 투명한 정부’로서 과학적·효율적 검역체계를 통해 FTA 등 개방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안전한 농축산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농정현안 해결 및 신성장 동력분야에 연구역량을 집중하여 동·식물위생 R&D분야에서 세계를 선도하겠습니다.

셋째, ‘국민 중심의 서비스 정부’로서 농식품 수출확대 지원과 동물용의약품 경쟁력 강화 및 동물복지 국민참여 제고에도 힘쓰겠습니다.

끝으로, 공공정보의 개방과 공유, 부처간 소통과 협력을 통해 ‘정부3.0’을 선도하는 기관이 되겠습니다.

식품음료신문 독자 여러분!

갑오년(甲午年) 한 해는 우리 모두 말(馬)의 싱싱한 생동감과 뛰어난 순발력으로 모두의 꿈을 이루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검역본부도 우리 식품산업이 세계를 무대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응원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희망찬 새해를 맞는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에 평안(平安)과 만복(萬福)이 깃드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