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아름다움’…2014 국제건강산업박람회 막 올라
‘건강한 아름다움’…2014 국제건강산업박람회 막 올라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4.04.25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중국, 캐나다, 독일 등 15개국 357개사 604부스 참여
대상웰라이프, 서흥, 한국암웨이, 풀무원건생 등 국내 건식업계 대거

건강한 아름다움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2014 국제건강산업박람회’의 화려한 막이 올랐다.

25일부터 27일 사흘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는 15개국 357개사 604부스가 참여했으며, ‘Health & Beauty’를 주제로 건강기능식품과 미용을 접목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주요 출품업체는 대상 웰라이프, 서흥, 한국암웨이, 풀무원건강생활, 정관장, 건강사랑, 노바렉스, 한미양행, 동아제약, 아미코젠, 쎌바이오텍 등 국내 건강기능식품 주요업체의 대거 참여가 이뤄졌다.

△양주환 건식협회장(가운데), 오제세 보건복지위원장(오른쪽서 여섯번째), 남윤인숙 의원(오른쪽서 다섯번째) 등 내외빈이 ‘2014 국제건강산업박람회’의 서막을 알리는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대상 웰라이프(대표 명형섭)는 클로렐라를 중심으로 녹즙·건강즙, 홍삼, 뉴케어, 글루코사민, 오메가3 등 건강 관련 다양한 제품을 전시했다. 대상 웰라이프는 앞으로도 고품질의 원료 사용, 우수 기술확보, 유기농 위주 제품개발 등 차별성을 통해 마케팅과 R&D에 집중적으로 투자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서흥캅셀에서 상호명을 변경하고 제2의 도약을 하고 있는 서흥(대표 양주환)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 최고의 건기식 OEM/ODM 전문 제조업체로서의 변모를 과시했다. 다양한 제형과 포장은 물론 연구소와 국내 우수대학 및 기관과의 끊임없는 산학협동 연구로 축적된 서흥만의 노하우를 선보여 바이어들의 주목을 받았다.

한국암웨이(대표 박세준)는 어린이 성장 및 건가유지에 필요한 12가지 비타민과 5가지 무기질을 제공하는 어린이용 종합비타민 ‘뉴트리키즈’를 집중적으로 선보였다. 이 제품은 아세로라 농축물, 해조분말 외에 부원료로 블루베리 분말, 로즈마리 추출물, 엘더베리 추출물, 시금치 분말, 블랙커런트 등 14가지 식물농축물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한국암웨이는 전시회를 찾은 관람객들을 위해 체지방 측정, 혈압 진단 등을 제공했다.

△대상웰라이프
△서흥
△한국암웨이
풀무원건강생활(대표 유창하)은 천연물 과학기술로 농축시킨 건강기능식품 녹즙, 발효유, 영유아식 등을 들고 나왔다. 이중 유산균 전문기업 다논과 공동 출시한 프로바이오 식물성 유산균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워터다이어트 제품을 집중 홍보했다.

한국인삼공사(대표 김준기)는 제품 소개보다는 홍삼의 효능과 홍삼 제조과정 등을 직접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발길을 잡았다. 특히 2년의 시간동안 땅에 자란 인삼을 6년간 보살피며, 8년의 정성으로 키워낸 6년근 홍삼의 전 과정을 전시하며, 관람객들의 이해를 도왔다.

렉스진바이오텍에서 사명을 변경하고 새롭게 도약을 꿈꾸는 노바렉스(대표 권석형)는 자연과 과학을 기초로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하는 OEM/ODM 전문 제조기업으로, 연간 280여 개에 이르는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제조는 물론 신소재 연구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개별인정형팀을 신설해 국내외 안전성과 기능성이 입증된 새로운 원료들을 지속적으로 개발·소싱, 혁신적인 새로운 건강기능식품을 생산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풀무원건강생활
△한국인삼공사
△노바렉스
건강사랑(대표 이해연)은 갱년기 건강기능식품인 ‘알파12진’을 비롯한 ‘닥터슈퍼칸’ ‘닥터써큐원’ 등의 대표 상품과 ‘닥터스피루리나’ ‘닥터에스더퀸’ ‘다이어트핏 3종’ 등의 신제품을 공개했다. 특히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원료 석류농축액 설명회를 개최하고 국내외 바이어들에게 적극 알리는 기회도 가졌다.

프로바이오틱스 전문기업 쎌바이오텍(대표 정명준)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이중코팅유산균 ‘듀오락’ 제품을 선보였다. 한국은 물론 일본, 유럽 특허출원까지 받은 이 기술은 위산에서 불안정한 유산균이 장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단백질 1차 코팅, 다당류 2차 코팅 과정을 거쳐 유산균의 안정성을 높였다. 듀오락 제품에는 프로바이오틱스 650억 여 마리 이상이 함유돼 있다.

△건강사랑
△쎌바이오텍
이 외에도 미국, 캐나다, 독일, 핀란드, 터키, 중국 등에서 그린뉴트라, 로빈슨파마, 휴엔락, 에이티알이뮨텍 등 해외 건강기능식품 기업들의 개별 참가도 이어졌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선 국내외 바이어 상담회, 1:1 비즈니스 매칭 등 통해 참가업체가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했다.

△건식협회 양주환 회장
이번 전시회 공동주최사인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양주환 회장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 웰빙과 웰에이징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건강기능식품 역시 꾸준히 성장세를 이룰 것이라 본다”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양 회장은 “하지만 건강기능식품산업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키긴 위해선 업계 종사자간 정보 교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따라서 이번 박람회는 전시 구성의 다양성과 소통 그리고 참가업체들의 해외 판로 개척 등에 중점을 두고 준비했다. 또한 참가업체와 바이어간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거래처 확보에 도움을 주고자 해외 바이어 초청상담회를 마련해 국내 유통바이어와의 구매상당이 직접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