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Food 2014]주목해야 할 전시업체와 제품
[Seoul Food 2014]주목해야 할 전시업체와 제품
  • 김양미 기자
  • 승인 2014.05.12 0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식품 [부스번호 3A413]

   
 
아몬드로 만든 ‘아라몬드’ 인기 음료
저열량에 두뇌 발달·노화 방지 등 효능

삼육식품(대표 김태훈)은 최근 선보인 프리미엄 아몬드유 ‘아라몬드’를 중점 홍보한다. 이 제품은 두유나 우유를 혼합하지 않고 고품질 캘리포니아산 아몬드 100%를 원료로 만든 순수 아몬드유로, 유당성분을 첨가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삼육식품은 콜레스테롤 감소, 성장기 어린이 두뇌발달, 수험생 집중력 및 기억력 향상, 노화방지 뿐 아니라 다른 견과류에 비해 열량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해소에 도움을 주는 아몬드의 효능을 알리고, 해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는 아몬드유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전 연령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음료 ‘아라몬드’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진로발효 [부스번호 2B1002]

   
 
초저가형 식품 위생·안전 제품 눈길
‘핸클리어’ 등 오작동 없이 손소독·살균  

㈜진로발효(대표 김종식)는 식품 위생 및 안전을 위한 제품들을 소개한다. 초저가형 자동손소독기 ‘핸클리어’는 초저소비전류소모, 하루 40회 분사 기준 2년간 약 3만회 사용, 기존 건전지 타입 제품에 비해 센서 반응 속도가 빠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삼파장 전등에도 오작동율이 ‘제로’로, 센서의 오작동을 방지하는 검출거리 자동설정 기능과 1회 또는 2회 연속분사 조절, 3단계 1회 분사량 조절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밖에도 핸드드라이어인 ‘스마트에어’과 ‘바이오크린콜’도 홍보한다. ‘스마트에어’는 미세필터 및 살균램프를 통해 세균번식을 차단하는 저전력회로의 초절전 제품이다. ‘바이오크린콜’은 발효알콜 75%의 제품으로, 식품이나 식품용 기구 등의 살균 및 소독에 사용된다.
 


㈜뉴트리 [부스번호 3A513]

   
 
블랙 커런트 함유 눈 건강 소재 선봬
울금 사용 숙취해소 음료 ‘우콘파워’ 도 

㈜뉴트리(대표 최미회)는 뉴질랜드산 블랙커런트가 함유된 ‘비전스마트슈프림’홍보에 집중한다. 블랙커런트에만 존재하는 델피니딘 3 루티노시드와 시아니신 3 루티노시드 등 두가지 안토시아닌 성분은 망막이나 시신경 주변 모세혈관의 혈류를 향상시켜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일본 울금 숙취해소 시장의 90%를 차지하고 있는 ‘우콘파워’와 콜라겐 제품인 ‘유스랩 에버콜라겐 UV Care’도 소개한다. ‘우콘파워’는 커큐민 30mg, 비타민B6, 비타민C, 비타민E, 이노시톤, 나이아신등이 함유돼 있다. ‘유스랩 에버콜라겐 UV Care’은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중에서도 Tri-peptide 콜라겐이 들어 있어 높은 흡수율을 자랑할 뿐 아니라 히알루론산 30mg, L-아르기닌, 비타민C 120 mg이 들어 있어 보습 및 탄력있는 피부에 도움을 준다.
 


㈜비락 [부스번호 3D903]

   
 
‘비락 라면밥’ 식사 대용 일석이조
따뜻한 국물에 밥까지 속이 든든 

㈜비락(대표 최성기)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선보인 신제품 ‘비락 라면밥’을 중점 홍보한다. ‘비락 라면밥’은 뜨거운 물만 부으면 언제 어디서나 3분이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육개장맛, 해물짬뽕맛 2종으로 구성됐다. 라면과 밥에 국물까지 더해져 맛은 물론 편의성과 든든함을 갖춰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다. 특히 도정 후 6시간 이내의 국내산 서천쌀만을 사용하고, 유탕면과 동결저온건조 알파미로 맛과 품질을 높였다.

비락은 라면밥을 적극 알리는 것과 동시에 대형마트, 편의점, 온라인 쇼핑몰 등 판매채널을 다양화해 간편조리식품 시장에서 새바람을 일으키겠다는 계획이다.
 


천일식품㈜ [부스번호 3E201]

   
 
냉동 볶음밥 합리적 가격에 영양 균형
면류 제품 HMR로 소비자에게 다가가

천일식품㈜(대표 천석규)은 작년 9월 출시된 ‘쉐프 다이닝’ 브랜드를 중점 홍보한다. ‘쉐프 다이닝’ 브랜드의 냉동 볶음밥 5종은 프리미엄 게살볶음밥, 삼선볶음밥, 매운 갈비찜볶음밥, 쇠고기잡채볶음밥, 우리바다멸치볶음밥으로 구성됐다. 기존에는 없는 새로운 맛과 합리적인 가격, 영양 밸런스를 구현한 것이 특징으로, 합성첨가물을 최소화하고 일반 밀가루가 아닌 영양강화 밀가루를 사용했으며, 해조칼슘을 첨가했다. 각 제품 특성에 맞는 큼직한 고명을 통째로 넣어 전문 음식점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구성과 맛을 살려냈다.

천일식품은 이달 중 면제품 5종을 출시할 예정으로, 다양하고 새로운 HMR 제품들을 지속 선보여 40여 년의 냉동조리식품 제조 노하우와 기술력을 갖춘 HMR 전문 기업임을 소비자들에게 알릴 계획이다.
 

 
㈜미스바알텍 [부스번호 3E903]

   
 
추잉 볼 제형 홍삼 등 건강기능식품 다수
혈압 조절 국산 나토키나제 원료도 공급

㈜미스바알텍(대표 이성표)은 홍삼을 츄잉볼 제형으로 개발한 ‘홍삼청춘보감’과 국내산 나토키나제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 국내산 들깨오일을 특허공법으로 추출한 식물성 오메가3 제품 등을 홍보한다.

‘홍삼청춘보감’은 국내산 6년근 홍삼에 경옥고 처방의 다양한 한방성분을 배합해 만든 제품으로, 신제형 특허 기술을 이용해 누구나 손쉽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초콜릿을 코팅했다.

또한 나토키나제의 경우 현재 롯데제과 헬스원 브랜드 ‘혈압엔컨트롤나토키나제’로 판매되고 있으며, 일본으로부터 기술이전을 받아 6월부터 국내산 나토키나제 원료를 공급할수 있게 됐다. 이밖에도 자체 연구 개발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허가 신청 소재 등 다수의 품목 및 천연 기능성 소재 등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오케이에프 [부스번호 3F101]

   
 
알로에에 과일 섞은 천연 음료 감칠맛
요거트·비타민·코코넛 음료도 갖춰
  

㈜오케이에프(대표 이연한)는 석류, 망고 등 17가지의 다양한 맛과 용량의 ‘OKF 알로에 베라 킹’을 선보인다. 이 제품은 30% 유기농 알로에와 천연 재료로 만들었으며 방부제, 인공 색소, 인공 향료 등을 함유하지 않아 깔끔한 감칠 맛이 특징이다.

또 ㈜오케이에프는 ‘알로에요거트’와 비타민 음료 ‘비타베라워터 에너지 V’를 전시한다. ‘알로에요거트’는 아삭하게 씹히는 알로에 베라 겔과 신선한 요거트가 조화를 이뤄 부드러우면서도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비타베라워터 에너지 V’는 유기농 알로에 베라 파우더와 고품질 과일을 원료로 사용해 에너지 보충과 갈증 해소에 도움을 준다. 이 밖에도 방부제 없이 고품질 코코넛만을 사용해 만든 코코넛 음료 ‘코코’도 소비자들에게 홍보할 예정이다.

 

㈜에스아이케이 [부스번호 4A207]

유아용 요거트 과일 스낵 먹기 편해
프리미엄·김치 스낵에 즉석죽도 선봬
 

   
 
㈜에스아이케이(대표 손일식)는 최근 선보인 유아용 동결건조 요거트 과일 스낵을 집중 홍보한다. 이 제품은 기존의 떠먹는 요구르트를 아이들이 쉽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동결 건조 기술을 통해 스낵 형태로 만들었다. 무설탕, 무색소, 무방부제 등 첨가물이 전혀 들어있지 않고 유산균이 그대로 살아있어 아이들 영양 간식으로 안성맞춤이다. 딸기, 사과, 망고&바나나 등 3종으로 구성됐으며, 나비모양의 한 입에 쏙 들어가는 작은 사이즈로, 입안에서 그대로 녹아 치아가 발달하지 않은 아기들도 먹을 수 있다.

또한 100% 프리미엄 내추럴 과일 스낵 ‘뽀로로와 과수원길’ 3종과 즉석죽, 김치 스낵 등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고, 진공동결건조 노하우를 갖춘 전문 식품업체임을 홍보할 예정이다.
 


문경오미자 밸리 영농조합법인 [부스번호 4A401]

   
 
샐러드 드레싱·칵테일 등 활용 ‘오미자청’ 
산뜻한 맛 ‘오미자 와인’ 건강에도 좋아 

문경오미자 밸리 영농조합법인(대표 박종락)는 ‘오미 자연지애 오미자청’과 ‘오미자 와인 라오미’를 전시한다. ‘오미 자연지애 오미자청’은 오미자의 다섯 가지의 맛과 특유의 향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물과 원액을 5 대 1로 희석해 마시거나, 칵테일, 오미자에이드, 각종 과일 화채, 샐러드 드레싱, 육류요리 소스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강렬한 루비 빛깔의 ‘오미자 와인 라오미’는 문경에서 생산되는 친환경무공해 오미자와 복분자, 배를 함께 발효시켜 오미자의 맛과 향, 부드럽고 산뜻한 산미가 조화를 이룬 것이 특징이다. 안토시아닌, 탄닌 등 항산화물질과 구연산이 풍부해 맛뿐 아니라 건강도 챙길 수 있다.
 


㈜하림[부스번호 4A601]

   
 
데워서 바로 먹는 ‘즉석 삼계탕’ 간편
통가슴살 너겟 등 계육 가공품 다양
 

㈜하림(대표 이문용)은 ‘통가슴살 너겟’ ‘퍼니퍼니 123’ ‘하림 즉석삼계탕’ 등 다양한 계육 가공품을 선보인다. ‘통가슴살 너겟’은 통가슴살에 바삭한 콘후레이크를 뿌려 담백하고 바삭한 식감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퍼니퍼니 123’은 쌀가루를 도포해 과자같이 바삭한 식감을 살렸으며, 국내산 당근을 첨가해 아이들 영양 균형을 고려했다. 특히 숫자형태로 만들어 재미있는 숫자놀이와 함께 아이들의 숫자에 대한 학습도 생각했다.

또한 데우기만 하면 바로 먹을 수 있는 ‘하림 즉석삼계탕’은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과한 영계를 사용하고 5시간 이상 끓인 진한 육수에 국내산 찹쌀, 대추, 인삼 등 최상의 재료만을 넣어 간편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아워홈[부스번호 4B101]

   
 
건강 살리고 경비 줄이는 효과적 식자재
급식용 조달·맞춤 제조 등 전문가 컨설팅
 

㈜아워홈(대표 이승우)은 ‘테마 식자재 전시’라는 주제로 총 세 분야로 나눠 식자재 상품들을 선보인다. ‘Master Food’를 주제로 한 조리시간 및 인력을 효율화 시키는 상품을 비롯해 ‘Careplus Food’ 주제의 저염·저당, 글루텐프리, 헬시초이스 상품, ‘Specialty Food’를 주제로 100% Natural Flavor, 수제햄·소시지, 맞춤제조 독점 직수입 상품, 각종 베이커리류 상품들을 전시한다.

또한 글루텐프리 면 시연회 및 시식 행사를 통해 글루텐프리 시장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도 마련하며, 급식·식자재 종합포털사이트 아워홈TFS와 식자재 거래, 업장 운영, 위생관리, 물류, 맞춤제조 등에 대한 전문가들의 컨설팅도 진행한다.
 


㈜바이오리듬[부스번호 4B501]

   
 
쾌변·알레르기 개선 돕는 ‘김치 유산균’ 
특허 받는 3중 코팅… 대장 생존율 높여 

㈜바이오리듬(대표 정용현)은 ‘락토바실러스플랜타럼’과 ‘김치생유산균’ 제품을 전시한다. ‘락토바실러스플랜타럼’은 김치에서 분리, 동정한 플랜타럼K-1 유산균을 식물성배지에 단일 우점종으로 배양시킨 순식물성 유산균으로, 숙변 제거나 쾌변, 알레르기 개선 등에 도움을 준다.

또한 ‘김치생유산균’은 장내 유익균 증식을 통한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 및 면역력 증진은 물론 눈 건강을 위해 락토바실러스플랜타럼, 락토바실러스 카제이, 락토코커스 락티스 등 3종의 프로바이오틱스 뿐 아니라 비타민C, 비타민A, 아연을 더했다. 특히 특허받은 3중 코팅방식을 적용해 대장 내 생존율을 높였다.
 


㈜에프엘티[부스번호 5B118]

세계적 프렌치 프라이 ‘램 웨스턴’ 수입
조리 30분 후에도 바삭하고 식감 우수
 

   
 
세계적인 후렌치 후라이 브랜드 램 웨스턴(Lamb Weston)의 모든 제품군을 수입판매하고 있는 공식승인 한국 배급사 ㈜에프엘티(대표 김윤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램 웨스턴이 자랑하는 슈스트링, 크링클 컷, 웻지, 테이터 펍스, 크리스 컷, 씨즌드 웻지, 델리 웻지, 스킨온 레귤러 컷, 사이드 오 브라운, 스파이시 레귤러 컷, 6온스 베이키드 포테이토, 베이키드 스킨, 스파이스 큐브 등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램 웨스턴의 독자적인 기술과 특수 배터링이 감자의 홀딩 타임을 2배 이상 향상시킨 울트라 홀드 후라이 시스템을 적용해 조리 30분 후에도 후렌치 후라이의 바삭바삭함이 유지되며, 뛰어난 식감과 질감을 제공한다. 에프엘티는 제품 시연회를 통해 정통 후렌치 후라이의 맛을 관람객들에게 적극 선보일 예정이다.
 


㈜동양발효[부스번호 5J305]

   
 
대두 추출물 발효물 등 숙취 해소 촉진
글루코사민염산염 등 기능성 원료 출품

㈜동양발효(대표 오하라 카즈히로)는 독자적인 발효추출 기술을 통해 천연소재로부터 다양한 원료를 개발공급하는 기능성 식품원료 생산업체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신제품 ‘GMT-ALD(미배아, 대두 추출물 발효물)’을 홍보할 계획으로, 이 제품은 알코올 대사 시 문제가 되는 알데히드데히드 분해효소를 활성화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또 ROSECRYSTA70(고폴리페놀 함유 장미꽃 추출물), 글루코사민염산염, MSM 등 일본에서 품질관리 하는 합리적인 가격의 중국산 기능성원료를 선보일 예정이다.

㈜동양발효는 국내에서 일본기술을 사용해 다양한 식품 원료를 생산, 판매하고 신제품을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