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황 숙취해소 음료‘우콘파워’인기 상승
강황 숙취해소 음료‘우콘파워’인기 상승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4.05.29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만 개 팔려…먹기 편한 과립형도 한몫

최근 카레의 건강기능성이 알려지면서 카레의 주성분인 강황(울금)으로 만든 과립형 숙취해소제품 ‘우콘파워(원명:우콘노치카라)’의 인기가 급상승하면서 5개월 만에 12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건강기능식품 전문 판매업체인 ㈜디알엑스플러스(대표 차지운)는 이미 일본 숙취해소제품시장의 80%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우콘파워’의 국내 판매가 급증하는 이유는 세계 3대 식품 중 하나로 알려졌던 카레에 대한 과학적인 효능 발표가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밝혔다.

미국 과학논문소개사이트인 유레칼러트(www.eurekalert.org)에서는 카레의 노란빛을 띠게 하는 '커큐민(Curcumin)' 성분이 숙취해소를 비롯해 면역력 증가, 알츠하이머 예방, 암 예방, 비만 예방 등에 도움을 준다고 밝힌 바 있다.

㈜디알엑스플러스의 패밀리 브랜드인 유스랩은 국내에 ‘바몬드카레’로 잘 알려진 일본 하우스웰니스푸드사의 숙취해소제품 ‘우콘파워’를 직수입해 지난해 12월부터 판매하고 있다.

‘우콘파워’는 먹기 편한 과립형 스틱타입으로, 여성의 핸드백이나 주머니 속에 간편하게 챙길 수 있어 남녀 누구나 술자리 전후 꼭 챙겨야 할 '주머니 속 에티켓'으로 자리 잡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 회사 차지운 대표는 “‘우콘파워’는 가을 울금(강황)의 건강 성분을 응축한 울금 진액 배합식품으로, 울금 특유의 흙냄새와 쓴맛을 제거해 새콤달콤한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카레 5그릇 분량을 먹어야 얻어지는 '울금'의 건강성분인 커큐민을 1포당 30mg이나 함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커큐민이 가진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통해 소화촉진, 피부미용뿐만 아니라 비만예방, 변비, 생리불순 등 여성건강에도 큰 효능을 가지고 있어 숙취해소 목적이 아니더라도 건강을 위해 '우콘파워'를 구매하는 고객도 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