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치매, 음식이 답이다’ 출간
아워홈 ‘치매, 음식이 답이다’ 출간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4.06.20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조리사 참여 예방 위한 48가지 메뉴 수록

100세 시대를 사는 현대인에게 가장 큰 두려움으로 꼽히는 노년기 치매 예방을 위해 치매 최고 권위자와 식품업계가 손을 잡고 음식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다는 서적을 출간, 주목을 끌고 있다.

아워홈(대표 이승우)과 퇴행성 뇌질환 및 치매 치료의 권위자인 한설희 박사(건국대학교병원장)는 치매에 관한 모든 것을 알려줄 서적 ‘치매, 음식이 답이다’를 출간했다.

신간 ‘치매, 음식이 답이다’는 그 동안 많은 연구들이 치매 예방을 위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의 개선을 강조하지만 정작 어떻게 실천해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는 부족했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따라서 책에는 미국, 일본 등에서 알츠하이머 및 치매에 대한 연구 진행과 국내 대한치매연구회, 대한치매학회를 설립한 한설희 박사의 전문적 소견을 통해 치매의 원인이 무엇이고 치료 및 예방이 가능한지, 예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특히 한설희 박사의 치매 예방을 위한 효과적 식습관에 관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아워홈의 전문조리사들이 참여, 치매 예방 48가지 메뉴와 레시피를 개발해 수록했다. 치매 예방을 위한 48가지 뇌 건강식 메뉴들은 각 계절별 제철 식재에 맞게 봄, 여름, 가을, 겨울로 나눠져 레시피가 실렸다.

레시피에는 각 제철 식재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생활 속 팁과 식재 효능, 영양 정보 등의 내용도 포함돼 독자들이 보다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왔다.

한설희 박사는 서문을 통해 “치매의 발병 위험을 줄일 해답은 건강한 생활습관과 건강 두뇌식”이라며 “이 책을 통해 치매 없는 인생의 황혼기를 맞을 방법을 알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워홈 이승우 대표는 “아워홈은 30여 년간 축적된 노하우로 건강한 병원식과 영양식을 개발해 왔다”며 “좋은 식습관으로 무병장수의 첫걸음을 내딛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