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500억 규모 ‘파스타 소스’ 시장 공략 본격화
CJ 500억 규모 ‘파스타 소스’ 시장 공략 본격화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4.07.09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두 자릿수 신장…차별화된 맛·품질로 승부

CJ제일제당이 500억 원대 규모의 파스타 소스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가장 대표적인 토마토 소스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차별화된 레시피 마케팅을 전개하며 소비촉진을 확대하고, 매년 50% 이상 급성장하고 있는 크림 소스 시장을 겨냥해서는 맛과 품질력을 앞세운 신제품으로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겠다는 각오다.

식습관이 서구화되고 1~2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손쉽게 요리할 수 있는 파스타가 인기를 끌고 있고,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파스타를 소개하며 관련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것을 노리고 있다.

이를 위해 CJ제일제당은 70% 이상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토마토 소스 카테고리에서 건강한 재료라는 점에 초점을 맞춰 레시피 마케팅을 강화해 매출 증대를 꾀할 방침이다. 소비자들이 파스타 소스의 주 사용처인 파스타뿐만 아니라 볶음밥이나 샌드위치 등 다른 요리에도 제품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해 ‘백설 파스타 소스’의 수요를 늘릴 계획이다.

특히 케첩의 열량이나 나트륨 등으로 인해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케첩 사용을 줄이는 추세에 발맞춰 최종적으로는 ‘케첩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파스타 소스’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전략이다.

토마토 소스 볶음밥 등에도 활용…3종 팩 출시
크림 소스 치즈 함량 높이고 빕스 레시피 적용 

시장조사전문기관인 링크아즈텍에 따르면 국내 케첩 시장의 규모는 지난 2009년 447억 원에서 작년 391억 원으로 5년간 연평균 약 3%씩 감소한 반면 토마토 파스타 소스 시장은 지난 2009년 210억 원에서 작년 367억 원으로 5년간 연평균 15% 성장하고 있다.

△CJ제일제당 파스타 소스 제품군

이에 CJ제일제당은 현재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백설 파스타 소스’ ‘백설 아라비아따 파스타 소스’ ‘백설 크림 토마토 파스타 소스’ 등 토마토 베이스 파스타 소스 3가지 제품을 묶은 기획팩을 구성, 기획팩 후면에 제품을 활용해 만들 수 있는 요리의 레시피를 제공하고 있다. CJ제일제당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레시피를 공개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체험하고 활용해볼 수 있도록 쿠킹 클래스 등을 통한 체험 마케팅 또한 공격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크림 파스타 소스 신제품 ‘백설 크림 파스타 소스’를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도 강화했다. 크림 파스타 소스 시장은 매년 50% 이상 빠르게 성장할 만큼 그 속도가 빠른데다 현재 수입브랜드 위주로 시장이 형성돼 있다.

CJ제일제당은 차별화된 기술력을 앞세운 맛과 품질 경쟁력으로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야심이다. 이번에 출시한 ‘백설 크림 파스타 소스’는 국내산 생크림에 자연 치즈를 함유한 제품으로, 경쟁사 제품 대비 치즈 함량이 높다. 프리미엄 스테이크하우스 VIPS의 레시피를 그대로 구현했으며, 자연 발효 과정을 거쳐 만든 이탈리아산 대표 자연 치즈 ‘그라나 파다노’를 사용해 담백한 치즈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CJ제일제당 백설 파스타 소스 마케팅담당 이주은 부장은 “파스타 소스를 케첩 대용으로 사용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고,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았던 크림 파스타 소스 시장 규모 역시 빠르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시장의 성장은 밝은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며 “기존 국내외 경쟁사와의 차별화된 맛과 품질력으로 시장 내에서 확고한 시장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영업·마케팅에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