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성적표지인증제품 정보집 발간
탄소성적표지인증제품 정보집 발간
  • 조명의 기자
  • 승인 2014.09.02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용품, 식료품 등 제품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정보 수록

△2014 탄소성적표지 인증제품 정보집 내용(예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용주)이 각종 제품의 온실가스 정보를 담은 ‘2014 탄소성적표지 인증제품 정보집’을 발간했다.

탄소성적표지는 제품·서비스의 생산, 유통, 폐기 등 전 과정에서 발생한 온실가스 배출량을 이산화탄소(CO2)로 환산해 표기하는 제도로 2009년 시작됐다.

탄소성적표지 인증제품 정보집에는 일상 생활용품, 식료품, 가정용 전자기기 등의 각종 제품과 수돗물, 철도·항공 등과 같은 서비스 시설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정보가 담겨있다.

이번 정보집은 기업에게 친환경제품 개발을 독려하고 소비자에게 친환경 소비를 이끌며 지속가능한 소비·생산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보집을 통해 기업은 타사 유사제품의 온실가스 감축 기술을 참고해 자사 제품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일 수 있다. 소비자는 인증제품 정보집을 활용하여 제품별 온실가스 배출량을 비교해 환경을 고려한 착한 소비를 할 수 있다.

박필주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탄소경영실장은 “인증기업에 배포한 탄소성적표지 인증제품 정보집은 기업의 환경경영 활동은 물론 저탄소기술 개발과 적용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정보집은 소비자가 제품 간 탄소배출량을 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지방자치단체, 기후변화체험관 등에 배포될 예정이며 탄소성적표지 누리집(www.edp.or.kr)을 통해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