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기업 특허·상표권 관리 과정 교육생 모집
식품 기업 특허·상표권 관리 과정 교육생 모집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4.09.11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유통교육원 23일…출원 상황·과정 등 이해 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박해열)은 오는 23일 경기도 수원시 소재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식품기업들이 특허 및 상표 출원에 관한 전반전인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여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식품특허·상표권 관리’ 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식품특허·상표권 관리’ 과정은 식품 분야에서의 특허와 상표출원 과정의 이해를 돕고, 신기술 및 지적재산권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보호할 수 있는 전문지식을 교육생에게 상세히 전달하는 교육이다. 특히 특허청 수석 심판관인 권오희 국장의 실무적이고 유익한 강의는 식품기업들이 특허와 상표출원에 관해 지녔던 의문점을 해소해 줄 것이다.

이번 교육과정 중 ‘식품사업 활성화를 위한 효과적 브랜드 관리 전략’에서는 특허괴물의 동향 및 대응방안, 브랜드의 역할, 상표권 침해 분쟁 사례와 대응전략 등에 대해 학습하게 되며, ‘식품특허 획득과 사업활성화 전략’ 강의시간은 최근 식품분야의 특허출원 동향을 분석하고, 상표출원 과정 등을 이해할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돼 있다.

이번 교육의 주요대상은 식품제조·가공·유통업체 및 농어업 법인 임직원 등의 재직 근로자에 한하며, 총 8시간 동안 진행되는 교육으로 비교적 저렴한 1만원의 교육비로 참가할 수 있다.

교육신청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aT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문의는 교육운영팀(031-400-3527)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