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한 천연의 맛 티백·액상 조미료 인기몰이
간편한 천연의 맛 티백·액상 조미료 인기몰이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4.10.16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정원 ‘맛선생~’ 이어 샘표 ‘연두’·신송 ‘~이유’ 가세

가루 형태 일색이었던 조미료가 변신을 꾀하고 있다. 최근 조미료 제품들은 분말 제품에서 벗어나 티백, 액상 등 새로운 형태로 소비자들을 찾고 있다.

대상 청정원은 간편하게 국물을 낼 수 있는 티백 타입 ‘맛선생 국물내기’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제품은 간편하게 티백을 우려내 밑 국물을 만들 수 있는 제품으로, 끓는 물에 티백 1개(10g)를 넣고 5분만 우리면 진하고 구수한 국물이 완성돼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다.

구수한 멸치의 맛을 진하게 내 여러 국물요리에 두루 사용이 가능한 ‘멸치국물내기티백’과 새우와 붉은 대게를 넣어 담백하고 시원한 국물 맛을 내는 ‘해물국물내기티백’ 2종으로 구성됐다.

액상 조미료도 주목을 받고 있다. 샘표의 요리에센스 ‘연두’는 콩을 주원료로 하는 액상 제품으로, 콩을 3단계 자연 발효해 만들었다. 맑고 투명한 액상타입이기 때문에 요리가 탁해지지 않고, 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청정원 ‘맛선생 오색야채’는 생물기준으로 52%가 넘는 풍부한 야채를 사용해 조림, 무침, 국, 찌개 등 모든 요리에 감칠맛을 더해 준다.

아울러 신송식품의 ‘신송 요리가 맛있는 이유’는 콩메주 발효액에 국산 마늘, 양파, 생강, 대파 등의 신선한 재료들로 두 번 발효시켜 더욱 풍부하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