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빵 캐릭터 마케팅 ‘핑클빵’ 가세
제빵 캐릭터 마케팅 ‘핑클빵’ 가세
  • 이동주 기자
  • 승인 2000.03.08 00: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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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립식품 30여 다양한 이미지 제품화

「핑클도 빵으로 나왔다!」

지난해에 이어 양산빵 업계에 캐릭터 마케팅 열풍이 휘몰아치고 있는 가운데 삼립식품이 최근 인기 여성그룹 핑클을 캐릭터화한 「핑클빵」을 내놓았다.

지난해 인기개그맨 김국진을 캐릭터화한 「국진이빵」을 출시해 캐릭터마케팅의 포문을 열었던 삼립식품은 이후 샤니 기린 등 경쟁업체들이 「찬호빵」 「포켓몬스터」등을 앞세워 시장에 뛰어들자 최근 어린이들에게 인기 상한가를 치고 있는 핑클을 후속으로 선보인것.

이번 시도는 삼립식품이 국산캐릭터를 이용해 어린이들에게 좀더 가까이 접근하고자 했던 의도와 핑클의 컨셉이 맞아 떨어져 이루어졌다.

삼립식품은 앞으로 핑클의 옥주현 이효리 성유리 이진 등 각각의 캐릭터를 30여가지로 개발해 다양한 종류의 빵을 내놓을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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