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1일 ‘눈의 날’엔 눈건강식품 선물을
11월 11일 ‘눈의 날’엔 눈건강식품 선물을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4.11.11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빼빼로 데이’로 알고 있는 매년 11월 11일은 ‘눈의 날’이기도 하다. 이 날은 국민들에게 눈 건강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관리를 독려하기 위한 목적으로 대한안과학회에서 지정한 날로, 올해 제 43회를 맞았다.

눈은 인체의 여러 기관 중 가장 민감하고 중요한 감각기관 중 하나다. 그러나 최근 스마트폰과 태블릿PC의 보급률이 높아지면서 우리의 눈이 쉴 새가 없어 눈의 피로도가 가중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시력 저하로 이어질 뿐만 아니라 안구건조증, 충혈 등을 유발할 수도 있다.

전문가들은 생활 속 간단한 관리를 통해 눈건강을 지킬 수 있다고 조언한다.  최우선 사항은 적당한 휴식이다. 책이나 PC, 휴대폰 화면을 장시간 본 경우 잠시 눈을 감거나 먼 곳을 바라보는 것으로 눈의 피로를 줄일 수 있다.

청결도 필수 사항이다. 손을 충분히 씻고 되도록 눈을 만지지 않는 것이 좋다. 짙은 눈 화장도 피하는 것이 좋다. 콘택트렌즈나 써클렌즈 사용에 따른 부작용이 있는 만큼 렌즈 관리를 철저히 하고, 자외선이 심한 야외에서는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또한, 눈건강을 위한 영양제 섭취를 통해 직접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도 있다.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유스랩(Yothlab)은 눈건강을 위한 선물로 뉴질랜드산 블랙커런트(Black Currant) 추출분말이 95% 이상 함유된 ‘비전스마트슈프림’을 추천한다.

유스랩 ‘비전스마트슈프림’은 뉴질랜드의 유기농 원료 생산•관리 업체 저스트더베리사와 미국의 눈 건강 전문연구기관인 비전스마트센터가 공동으로 개발한 눈을 위한 영양제다. 주원료인 블랙커런트는 검붉은 빛깔의 열매로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비타민 E 등 항산화물질이 풍부해 눈 건강에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유스랩 ‘비전스마트슈프림’을 독점 판매하는 ㈜디알엑스플러스의 차지운 대표는 “눈의 날을 맞아 사랑하는 사람을 맑은 눈에 오래 담을 수 있도록 비전스마트 슈프림을 눈건강 선물로 강력 추천한다”고 말했다.

눈의 날을 맞아 유스랩은 세계 최고 품질의 최고급 눈건강 선물인 ‘비전스마트슈프림’ 3병(6개월 분)을 30% 할인된 가격인 27만 원에 판매한다. 제품은 유스랩 홈페이지 (www.youthlab.co.kr) 및 G마켓, 11번가, 옥션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