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 파스타 소스로 조미 시장 진출
동원 파스타 소스로 조미 시장 진출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4.11.25 0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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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스타를 만들자’ 브랜드로 4종 출시…내년 매출 100억 목표

동원F&B(대표 박성칠)가 ‘파스타를 만들자’ 4종 출시를 시작으로 조미식품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소스류, 설탕류, 드레싱류 등으로 대표되는 국내 조미식품 시장은 작년 기준 약 7750억 원 규모를 형성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식에 기반한 조미료와 장류 시장이 최근 하락세인 것에 반해 조미식품 시장은 ’12년 대비 ’13년 4.2% 성장했으며, 이중 소스류는 16% 성장으로 가장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동원F&B는 ‘파스타를 만들자’를 시작으로, ‘샐러드를 만들자’ ‘돈까스를 만들자’ 등 다양한 ‘만들자’ 시리즈로 다양한 조미식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특히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한 품질경쟁력을 바탕으로 조미식품 시장에서 내년 100억 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파스타를 만들자’ 4종은 시중에서 볼 수 있는 묽은 형태의 파스타소스와 달리 재료가 살아있는 덩어리 형태로 담아 식감이 좋으며 맛이 깊고 풍성하다. 토마토를 비롯해 갖가지 야채와 치즈, 해물 등의 신선한 재료를 담아 고급스런 맛을 최대한 살렸다.

‘7가지 신선한 야채 토마토 파스타 소스’ ‘5가지 고소한 치즈 토마토 파스타 소스’ ‘5가지 진한 해물 로제 파스타 소스’ ‘3가지 매콤 멕시코 고추 아라비아따 소스’ 총 4종으로 구성됐으며, 숫자를 이용해 이름 지은 것이 특징이다. 요리 시 파스타면 160g을 삶은 후 455g 한 병을 넣어 함께 볶으면 2~3인분의 파스타를 만들 수 있다.

동원F&B 식품사업부문 강동만 상무는 “앞으로 조미식품분야에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집에서도 고급 음식점의 맛을 간편하게 낼 수 있는 조미식품들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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