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식품영양산업 CEO 과정’ 제7기생 모집
서울대 ‘식품영양산업 CEO 과정’ 제7기생 모집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5.01.14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경영 환경에 대처하게 전문 지식·전략 등 제공
업체 임원 등 최고 경영자·공무원·변호사 등 대상
3월 5일까지 원서 접수…11월까지 8개월간 교육

서울대학교가 식품관련 산업 CEO를 위한 특화된 경영기법 체득과 이를 실제 경영에 접목할 수 있도록 하는 ‘식품영양산업 CEO 과정’ 제7기생을 모집한다.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이 주관하는 이번 과정은 불확실한 경영환경에 국내 식품산업계가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기업 경영개론과 전략적 세부 경영기법, 식품관련 전문 지식을 체계적으로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과정의 특징은 혁신적 식품 가공 기술의 실제적 적용, 식품의 영양적 가치 증대, 건강기능식품의 이해, 소비자의 관능적 만족을 위한 품질 향상, 안전한 식품 공급 방안, 식품의 유통 체계 및 유통 중 식품 품질 관리 등 식품과 영양의 체계적인 전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또한 식품영양산업 전문경영인이 갖춰야 할 지속적이며 전략적인 기업 경영 기법, 식품영양산업 정책의 이해, 식품 소비 트렌드 분석을 통한 판매 전략, 세계의 식문화 및 국제 식품영양산업의 트렌드 이해, 적극적이며 긍정적인 언론 활용 및 홍보 전략 등을 심도 있게 다루고 있다.

△작년 실시한 식품영양산업 CEO 과정 제6기생 입학식 모습

아울러 본 과정 이수생에 한해 열린강좌를 통해 신규 커리큘럼이나 재수강을 원하는 강의를 언제든지 무료 재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총교우회 활동을 통한 식품산업 관련업계 최고경영자간 지식공유와 네트워크 형성으로 관련 비즈니스의 활성화를 꾀할 수 있다.

참가대상은 식품제조 및 유통 관련산업 부문의 최고경영자, 식품산업 관련 기업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경영하고자 하는 임원급 이상의 경영자, 건강기능식품산업 임원급 이상의 경영자, 향후 식품영양산업으로 사업 확장을 원하는 경영자, 식품영양산업 관련 공무원, 기자, 변호사, 전문가 등이다.

원서접수는 오는 3월 5일까지이며, 수업은 3월 19일부터 11월12일까지 매주 목요일 17시~20시50분까지 진행된다. 신청 및 문의는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02-880-5712 http://fnp.snu.ac.kr)으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지난 6기에는 65명이 입학해 엄격한 규정을 거쳐 국회 농식품분과위원회 윤명희 의원, 경인식약청 김인규 청장, 네네치킨 현철호 대표, 쟈뎅 윤상용 대표, 제너시스BBQ 주상집 부사장, 비알코리아 강신달 상무, 삼양사 고영선 팀장 등 64명이 최종 이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