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산음료 청량감 봄철 춘곤증 날려
탄산음료 청량감 봄철 춘곤증 날려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5.03.11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콤한 과즙음료 나른한 오후 기분 전환

동장군이 물러가고 본격적인 봄이 찾아왔다. 하지만 봄철에는 몸이 나른해지며 졸음, 피로감 등을 몰고 오는 춘곤증이 골칫덩이다. 이에 따라 춘곤증 해소에 도움을 주는 탄산음료가 각광을 받고 있다. 탄산에 함유된 청량감으로 정신을 맑게 해줄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음료업계에서는 춘곤증으로 인한 피로 증상을 호소하는 이들을 위해 무알코올 음료, 탄산수, 탄산드링크 등 다양한 탄산음료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봄철 춘곤증에 효과적인 탄산음료들.(왼쪽 위부터 시계방향)‘하이트제로0.00’ ‘디아망’ ‘오로나민C’ ‘폼펠모’ ‘트로피카나 스파클링 망고’.

◇상큼한 과즙 함유 탄산음료로 기분전환
상큼하고 달콤한 과즙이 함유된 탄산음료는 나른한 봄날 오후 기분전환으로 제격이다.

롯데칠성음료가 선보인 ‘트로피카나 스파클링 망고’는 망고과즙을 10% 함유한 프리미엄 과즙탄산음료로, 탄산의 청량감과 비타민A, C, 섬유질 등이 풍부한 망고 본연의 달콤함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산펠레그리노는 프리미엄 미네랄 워터인 산펠레그리노 베이스에 시칠리아산 시트러스 과일 원액을 블랜딩한 ‘폼펠모’ 캔을 출시했다. ‘폼펠모’ 캔은 시칠리아산 그린자몽 원액을 16% 함유한 과일주스로 만들어 상큼한 풍미가 입맛을 돋우는 것이 특징이다.

톡 쏘는 탄산수·탄산 드링크 심신 상쾌
맥주 맛 ‘무알코올 음료’ 졸음 운전 예방  

◇춘곤증 해소…빠른 효과 주는 탄산드링크
에너지드링크는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어 과다 복용 시 정상적인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지만 적당량을 마시면 춘곤증 해소에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

동아오츠카는 최근 종합영양드링크인 ‘오로나민C’를 출시했다. 다른 비타민 음료와 달리 탄산을 넣어 청량감을 배가시킨 것이 특징이다. 레몬 11개에 준하는 비타민C와 비타민 B2, B3, B6, 필수아미노산 3종류를 함유하고 있다.

◇졸음아 가라!…시원한 맥주 맛의 무알코올 음료
알코올 없이 맥주의 시원한 맛과 청량감을 즐길 수 있는 무알코올 음료는 운전 중에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어 봄철 졸음운전 예방에 효과적이다.

하이트진로음료의 ‘하이트제로0.00’은 맥주의 맛과 청량감을 그대로 담은 알코올 함유량 0%의 무알코올 음료다. 유럽산 아로마 호프와 맥아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맥주의 풍미를 지닌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70여 곳에서 판매되고 있어 고속도로 운전 시 휴게소에 들러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

◇당분, 카페인 걱정 없는 프리미엄 탄산수
탄산수는 상쾌한 청량감은 물론 당분과 카페인이 없어 건강과 다이어트에 민감한 이들에게 탄산음료 대용으로 인기다.

하이트진로음료의 프리미엄 탄산수 ‘디아망’은 냉장 주입 공법을 사용해 탄산의 청량감을 극대화했다. 개운한 맛과 톡 쏘는 청량감이 지친 몸을 상쾌하게 만들어 준다. 깔끔하고 깨끗한 맛의 ‘디아망 플레인’과 라임향이 첨가된 ‘디아망 라임향’으로 구성돼 기호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