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해외 진출 국가 홍보전략 전면 수정을"
"외식 해외 진출 국가 홍보전략 전면 수정을"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5.03.23 0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한식 포함 유명 메뉴·브랜드 강점 활용 유망 시장에 집중해야
농식품부 주최 포럼서 최규완 경희대 교수 주장

국내 외식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한 국가 홍보가 대상이나 채널, 방법, 메시지 등 해당 지역에 맞게 효율적으로 설정되도록 전략을 선회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제까지 ‘한식’으로 한정되는 메뉴 중심에서 벗어나 유망시장과 유망제품에 집중하고, 국내 기업뿐 아니라 글로벌 경영마인드를 가진 한국외식기업이나 사업자등을 발굴해 자원과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는 의견이다.

유료회원용 기사입니다.
식품음료신문은 일부기사에 대해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