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경영자 ‘중소식품기업 가업승계 과정’ 교육생 모집
차세대 경영자 ‘중소식품기업 가업승계 과정’ 교육생 모집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5.05.26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박해열)은 오는 6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경기도 수원시 소재의 aT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중소식품기업 가업승계’에 관한 교육을 실시한다.

중소기업 경영자는 가업승계 의향이 높으며, 후계자 역량강화를 위한 외부교육프로그램과 컨설팅의 필요성도 높은 편으로 특히 중소 규모가 많은 비중을 점하고 있는 식품기업은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가업승계 촉진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이 절실한 상황이다.

'중소식품기업 가업승계 과정‘은 이와 같은 필요성에 따라 지난 해 개설하여 가업승계를 위해 꼭 필요한 정보제공과 가업승계자들 간 네트워크 구성을 가능케 한 교육이라는 평가받아 매우 높은 만족도를 나타낸 바 있다.

이 과정은 보다 체계적인 가업승계 준비를 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CEO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과 리더십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둔 과정으로 차세대 가업승계자만이 아닌 현재의 가업경영자(대표)가 함께 들어야 하는 과정이다.

교육내용은 도입부분에 도전, 성공과 비전을 시작으로 후계자의 역할과 자세, 가업승계 분야별 성공플랜(세무, 회계, 법률), 조직관리, 재무관리 및 가업승계 성공플랜의 수립과 실천에 대해 다루며 이 분야에 유능한 것으로 정평이 난 회계사, 변호사, 컨설턴트 등을 강사로 초빙했다.

이 과정의 교육대상은 식품제조․가공․유통업체 및 농어업 법인 경영자 및 가업승계 후계자 등으로, 교육비는 국고에서 지원되어 3만원의 자부담금만으로 참가할 수 있다. 교육은 3일에 거쳐 총 21시간동안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aT 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교육운영부(031-400-3527)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