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고령 사회 위한 미래 식품 기술’ 국제 심포지엄
‘건강한 고령 사회 위한 미래 식품 기술’ 국제 심포지엄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5.05.27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연구원, 28일 서울 더케이호텔서

한국식품연구원(원장 박용곤)은 28일 서울시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건강한 고령 사회를 위한 미래 식품 기술’을 주제로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고령 사회에 대응하기 위한 국내외 관련 제도 현황뿐만 아니라 3D 프린팅 기술 등 미래지향적 식품가공 기술을 공유하는 자리로 주요 유관기관 및 식품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은 농림축산식품부 이동필 장관의 축사를 시작으로 △고령자 맞춤형 식품 산업의 현황(한국식품연구원 박동준 박사) △섭식장애 극복을 위한 물성제어 기술(한국식품연구원 김범근 박사) △고령친화식품 관련 제도 및 향후 발전 방안(한국보건산업진흥원 김우선 박사) △미국의 밀즈 온 윌즈 (Meals on Wheels) 제도(하와이 밀즈 온 윌즈의 클레어 시마부크로 이사) △고령자의 연하기능과 영양 상태에 관한 임상연구(충남대학교 조강희 교수) △일본의 연하장애용 식품의 분류(일본 히로시마 현립대학의 준 카야시타교수) △고령자용 식품 모델의 해석(칠레 카톨릭 대학교의 호세 미구엘 아길레라 교수) △고령자를 위한 발효 유제품의 개발(전남대학교 오세종 교수) △섭식 기능에 기초한 고령자용 식품의 요구도 및 개발 방향 (상명대학교 한정아 교수) 등으로 진행한다.

한국식품연구원 전략산업연구본부장 박동준 박사는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3D 프린팅 등 신기술을 활용한 고령자 적합형 식품 개발이 가능할 것이라 생각한다.”며 “한국 전통식품을 기반으로 한 고령자용 식품 수출시장을 창출하여 식품산업의 미래 성장 동력을 위한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