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이탈리아에서 ‘김치’를 외치다
CJ제일제당, 이탈리아에서 ‘김치’를 외치다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5.06.01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라노 엑스포서 ‘김치 브랜드 위크’ 운영
배추김치 담그기 시연, 샘플링 행사 등 김장 문화 전파 총력

CJ제일제당이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고 있는 ‘2015 밀라노엑스포’에서 지난달 27일부터 30일까지 세계김치연구소와 함께 한국의 김치를 소개하는 ‘김치 브랜드 위크’ 행사를 열었다.

이번 ‘김치 브랜드 위크’를 통해 CJ제일제당과 세계김치연구소는 한국관을 방문한 관람객들에게 한국의 김치와 김장문화를 소개했으며, 특히 이하연 김치명인이 한국 전통의 배추김치 담그기를 시연하며 김치 원재료, 담그는 방법, 김치 식문화 등을 설명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와 함께 관람객들이 김치의 맛을 체험할 수 있도록 김치를 활용한 김밥은 물론 ‘비비고 김치’ 시식도 함께 진행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 담당 장현아 부장은 “김치가 전 세계적으로 발효 건강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외국인들에게 한국 김치의 맛과 김장 문화를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특히 한국 김치를 소개하며 밀라노 엑스포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비비고 김치’가 한국을 대표하는 김치 브랜드로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김치 브랜드 위크’를 시작으로 매월 1회 비빔밥, 장류 등 한국의 대표 식문화를 알리는 ‘한식 브랜드 위크’ 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