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간 67억 팔려…객단가도 46만 원으로 상승
추석 명절선물시장에서 홍삼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구제역으로 한우가격이 급등해 홍삼 선물 수요가 10% 이상 증가했던 2010년 추석과 유사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
KGC인삼공사는 14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간의 매출 실적을 분석 결과 일평균 매출금액은 67억 원으로 지난 4년간(2011년~2014년) 동일기간 대비 4%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대표 선물제품인 한우, 굴비 등의 가격상승으로 상대적으로 고가격대 제품의 판매가 높아지고, 1인당 구매금액인 객단가도 46만 원으로 역시 전년대비 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삼공사는 매출과 객단가 상승의 이유로 명절선물로 인기인 한우, 굴비 등의 생산 및 어획량 감소로 가격이 상승한 반면 홍삼은 고정적인 가격과 변함없는 우수한 품질 그리고 다소 늦은 추석으로 환절기에 가족들의 건강을 챙기려는 이유가 반영된 것으로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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