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 업계 최초 장년층 대상 관리 정규직 채용
버거킹, 업계 최초 장년층 대상 관리 정규직 채용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5.10.02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력 단절로 재취업 희망 장년층에게 취업 기회 마련
11일까지 홈페이지서 지원 가능…나이, 성별 무관

버거킹이 경력 단절로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층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버거킹은 11일까지 장년층을 대상으로 영업 관리직을 정규직 형태로 채용한다. 이번에 채용하는 영업 관리직은 고객들에게 우수한 품질의 제품, 친절한 서비스 그리고 청결한 매장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매장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를 관리하게 된다.

취업 희망자의 나이와 성별은 무관하며, 학력은 4년제 대학 졸업자(졸업 예정자) 및 전문대 졸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지원자는 11일 오후 11시까지 버거킹 채용 홈페이지(https://recruit.bkr.co.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서류전형, 면접전형과 신체검사를 거쳐 선발된 합격자는 2일간 매장 실습 후 최종 면접을 통해 정규직으로 입사하게 된다.

버거킹 영업 관리직 최종 합격자는 주 5일 40시간 근무제로 일하게 되며 4대 보험 적용, 퇴직금 지원, 경조사 지원, 일정기간 근속 후 자녀 학자금 지원, 성과급 지원, 문화생활 지원, 건강검진, 온라인 교육 등 다양한 복리후생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주부 사원의 경우 산전 휴직, 육아 휴직 제도 등을 지원한다.

버거킹 인사 담당자는 “어쩔 수 없이 일자리에서 물러난 장년층의 재취업을 위해 채용 채널을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 장년층의 경우 업무수행능력이 뛰어나고 책임감이 투철해 매장을 전체적으로 총괄하는 매니저 임무에도 남다른 역량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채용은 장년층의 경제 활동을 촉진시키려는 정부 정책에 발맞춰 진행하는 것으로, 국가 경제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은 물론 외식산업의 서비스 전문가를 성장시키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