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코리아 커뮤니티 스토어, 첫 돌 맞아
스타벅스코리아 커뮤니티 스토어, 첫 돌 맞아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5.10.07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사회공헌 모델로 작년 10월 전 세계 8번째로 서울 대학로 오픈
모든 품목당 300원씩 기금 적립…총 1억2000여 만 원 전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작년 10월 사회공헌 모델로 지역사회에 수익을 환원하기 위해 선보인 커뮤니티 스토어가 개점 1주년을 맞았다.

커뮤니티 스토어는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와 장기적인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스타벅스가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2011년 뉴욕 할렘가에 1호점을 오픈한 이래 한국의 대학로점이 전 세계 8번째 커뮤니티 스토어로 선정됐다.

△스타벅스 이석구 대표(맨 왼쪽)와 청년 인재대표단이 커뮤니티 스토어 1주년을 기념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스타벅스 이석구 대표(왼쪽)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에게 지난 1년간 적립한 기금을 전달하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음료, 푸드, 텀블러 등 고객이 매장에서 구매하는 모든 품목당 300원을 적립해 저소득층 가정의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청년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오픈 1주년을 기념해 7일 커뮤니티 스토어에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와 협력 NGO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 청년인재 대학생 등 30여 명이 참가한 행사를 전개했다.

이날 스타벅스 커피코리아 이석구 대표는 지난 1년간 청년인재 양성을 위한 커뮤니티 스토어 수익 적립금인 1억2000여만 원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에게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