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건강한 단맛’ 마케팅 대폭 강화
CJ제일제당, ‘건강한 단맛’ 마케팅 대폭 강화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6.01.15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건강한 단맛 프로젝트’ 실시…제품 특장점 알리기 주력
올해 ‘자일로스설탕’ 380억 원, ‘건강한 올리고당’ 250억 원 목표

건강과 웰빙을 추구하는 소비자층 공략을 위해 CJ제일제당 ‘백설 자일로스설탕’과 ‘백설 건강한 올리고당’이 ‘2016 건강한 단맛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올해 ‘백설 자일로스설탕’은 380억 원, ‘백설 건강한 올리고당’은 250억 원 매출을 목표로 ‘건강한 단맛’ 시장 공략 가속화에 나설 계획이다.

자일로스 설탕 시장은 출시 첫 해인 2011년 매출 20억 원 수준에서 작년 330억 원 규모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올리고당 역시 링크 아즈텍 기준 지난 2012년 274억 원대에서 작년 380억 원대 규모로 성장했다. CJ제일제당 ‘백설 건강한 올리고당’의 경우 2012년 157억 원대에서 작년 220억 원대 수준으로 3년 새 매출이 40% 가량 상승했다.

이 같은 ‘건강한 단맛’ 시장 성장세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올해도 지속적으로 제품 특장점을 앞세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이의 일환으로 24일까지 전국 2400여 개 매장에서 ‘백설 자일로스설탕’과 ‘백설 건강한 올리고당’의 특장점을 알리고, 온라인에서도 ‘우리집 밥상을 책임지는 단맛’을 주제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퀴즈 이벤트는 CJ제일제당 홈페이지(www.cj.co.kr)를 통해 응모가능하며, 즉석 당첨 경품으로 백설 자일로스설탕, 백설 건강한 올리고당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백설 자일로스설탕’은 담금청 수요를 주 타깃으로, 과실 축제 과실청 프로모션, 레몬청 프로모션, 수제 과일청 체험단 운영 등 연간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백설 건강한 올리고당’은 다양한 프로모션과 레시피 마케팅을 진행한다.

CJ제일제당 스위트너 담당 김재민 팀장은 “건강한 단맛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가 지속적인 증가 추세에 있다”며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건강한 단맛’ 시장 확대에 더욱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상반기 중 알룰로스가 포함된 저칼로리 콘셉트 가정용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