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간편식(HMR) 잘 키우면 ‘글로벌 상품’
가정간편식(HMR) 잘 키우면 ‘글로벌 상품’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6.02.15 0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2조3000억으로 폭발적 성장…해외 시장도 연평균 5% 신장

장기적인 불황과 경제 저성장 기조에 내수시장이 갈수록 침체되고 있는 가운데 식품업계가 이를 돌파하기 위한 일환으로 ‘HMR(Home Meal Replacement·가정간편식)’ 시장에 주목하고 있어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1인 가구 수의 증가로 소비 패턴이 변화하면서 편의성 중심의 식품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간편한 조리로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는 부분이 장점으로 작용한 것이다.

유료회원용 기사입니다.
식품음료신문은 일부기사에 대해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