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한다면 덜 주세요!” 나트륨·당류 줄이기 범국민 참여 행사
“사랑한다면 덜 주세요!” 나트륨·당류 줄이기 범국민 참여 행사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6.04.29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29~30일 잠실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에서 개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손문기)는 나트륨 줄이기 운동본부(위원장 오병희)와 함께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잠실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 광장에서 ‘사랑한다면 덜 주세요!’라는 주제로 나트륨·당류 줄이기 범국민 참여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리 국민의 나트륨과 당류 과잉 섭취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최근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나트륨·당류 줄이기에 대한 정보를 체험프로그램 형태로 제공함으로써 이를 생활에 적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

이번 행사는 ▲나트륨·당류 줄이기 국민결의대회(29일) ▲체험프로그램 및 홍보관 운영 ▲야외무대 공연 및 이벤트가 실시된다.

나트륨·당류 줄이기 국민결의대회에는 학생, 주부, 회사원, 어르신 등 계층별 국민 대표단이 나트륨과 당류의 적정 섭취를 통해 건강한 식생활을 영위하고자 하는 내용을 다짐한다.

이날 국민결의대회에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춘진 위원장과 오병희 나트륨줄이기운동본부장을 비롯해 한국영양학회, 소비자단체, 한국식품산업협회, 외식업중앙회 등 관련 단체들이 참석한다. 

이번 체험프로그램은 짠맛·단맛 미각키트를 이용해 평소 짜고 달게 먹는 습관를 점검하고, 건강마트 장보기, 체지방 측정 및 미각 찾기 수지침 등이 테마별로 운영한다. 가족단위의 방문객을 위해서는 어린이 뮤지컬과 인형극 공연, 예쁜 엽서 공모전 및 특수차량 “튼튼먹거리탐험대”를 이용한 조리체험 등의 행사가 열린다. 기업체의 저염․저당 가공식품 및 지자체․유관기관 등의 홍보관도 설치된다.

아울러, 브라스밴드의 결의대회 식전공연 및 건강상식 O·X퀴즈 등이 야외무대에서 열리고, 나트륨·당류 줄이기 공모전의 수상작인 포스터, 캐릭터, UCC 등 총 30여 편 작품을 전시하는 등 각종 이벤트도 실시된다.

식약처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민들이 일상에서 나트륨과 당류 줄이기를 생활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고, 앞으로 나트륨·당류 줄이기 확산을 위해 소비자, 식품업체, 관련 단체들과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