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로컬푸드직매장 성공 노하우 전수
aT, 로컬푸드직매장 성공 노하우 전수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6.05.24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유통교육원, ‘로컬푸드직매장 개설 준비과정’ 2기 교육생 모집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는 오는 6월 8일부터 사흘간 경기도 수원시 소재 aT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진행되는 ‘로컬푸드 직매장 개설 준비 과정’ 2기 교육생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신유통 경로로 전국 각지 개설돼 농산물 직거래의 새로운 방식으로 각광 받고 있는 로컬푸드직매장은 각 지역 참여 농가와 소비자들의 호평에 힘입어 점차 확산되고 있다.

이번 과정은 로컬푸드 직매장을 개설하고자 하는 각 지자체와 농업법인, 산지 준비조직들이 궁금해 하는 개설 준비과정을 꼼꼼하게 파악하고 점검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실제 로컬푸드 직매장을 개설·운영 중인 현장 전문가로 이뤄진 강사진이 로컬푸드의 기초정보부터 실무준비에 이르기까지 풍부한 사례 중심 강의를 진행한다.

또한 교육 참가자들의 사업 여건을 분석하고 알맞은 계획을 도출할 수 있도록 돕는 멘토링은 교육생들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될 것으로 aT 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완주 로컬푸드직매장, 용진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거점농민가공센터 등을 견학해 실무자로부터 실제 운영과정과 현황을 청취하고 참여 농가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현장교육이 병행된다.

해당 과정은 각 지자체와 농업법인, 산지 준비조직 외에도 로컬푸드 직매장에 참여하고자 하는 농업인들도 교육을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aT 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 및 교육 운영부(031-400-352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