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통계, 트렌드, 경쟁사 분석, 라벨링, 인증 등 맞춤형 정보 제공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는 농식품 수출업체가 해외시장개척과 수출확대를 위해 필요로 하는 현지 정보를 1:1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2016 농식품 해외시장 맞춤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해외시장 맞춤조사는 농식품 수출 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정보로 수출 상대국가의 △시장통계 △시장트렌드 △경쟁사 분석 △경쟁제품 현지조사 △유통구조 △유통업체 현황 △통관절차 △인증 및 허가등록 △라벨링 △식품첨가물 10가지 항목에 대해 수요자 1:1 맞춤조사형식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에 따라 수출을 준비하고 있는 업체의 경우는 통관절차, 라벨링, 인증 및 허가등록 등 정보를 받아 수출을 준비할 수 있으며, 수출국 확대를 꾀하고 있는 업체는 시장통계, 시장트렌드, 경쟁제품현황, 유통구조 등 정보조사를 통해 수출 목표국가 진출을 검토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정보조사신청은 KATI(www.kati.net) 회원 가입 → 수출지원정보 → 수출상담 → 해외시장 맞춤조사 메뉴에서 신청하면 접수 후 14일 이내 맞춤 조사 보고서를 제공받을 수 있다. 단 현지 유통업체 현황 및 유통 담당자 인터뷰 항목을 요청 시 조사기간이 연장될 수 있다.
서비스는 선착순으로 1개 업체 3회에 한해 무료로 제공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aT 수출정보부(061-931-087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식품음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