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만두’ 사계절 전천후 일상식 변신
‘냉동만두’ 사계절 전천후 일상식 변신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6.05.31 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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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식서 맥주 안주 등 폭넓은 인기로 올 매출 4000억 예상

한낮 기온이 30℃를 웃도는 여름 날씨에도 겨울철 인기 품목 ‘냉동만두’의 열기가 좀처럼 식지 않고 있다.

링크아즈텍에 따르면 국내 냉동만두 전체 시장은 2012년 2928억원에서 2014년 3341억 원, 작년에는 3669억 원으로 성장했다. 업계에선 올해 4000억 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겨울 대표식품인 만두가 여름철 맥주 안주로 자리 잡으며 판매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까닭인데, 이중에서도 냉동교자만두의 선전이 전체 시장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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