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고메 스테이크’ 대박 조짐
CJ ‘고메 스테이크’ 대박 조짐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6.07.18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시 첫달 매출 15억 원 달성…블로그, SNS 등 호평 줄이어
합리적 가격에 전문점 수준 함박스테이크 맛·품질 구현 인기비결
영업·마케팅 활동 강화로 올해 매출 100억 원 달성 계획

CJ제일제당은 지난달 선보인 ‘고메 스테이크’가 출시 첫 달부터 매출 15억 원을 기록하며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고메 스테이크’는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 양식반찬 제품으로, ‘고메 함박스테이크(540g, 7980원)’ ‘고메 미트볼(500g 6980원)’ 등 2종으로 구성됐다.

CJ제일제당은 초반 흥행 원인에 대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외식에서 즐기던 함박스테이크의 맛과 품질을 구현한 제품 특장점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전자레인지만으로 조리가 가능하고, 계란과 야채 등과 곁들이면 근사한 메뉴를 구현할 수 있다는 점도 인기비결로 꼽았다.

또한 토마토와 양파를 넣어 진하고 깊은 맛을 살린 ‘데미그라스 소스’가 들어 있어 별도 소스나 재료 없이 즐길 수 있다.

제품을 경험한 소비자들은 블로그나 카페, 인스타그램 등 인터넷상에서 저녁식사 메뉴 또는 아이들 간식 등으로 잘 어울린다는 다양한 글과 사진들이 더해지며 인기를 실감케 했다.

CJ제일제당은 이 분위기를 이어 영업·마케팅활동을 강화해 올해 매출 100억 원을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허준열 CJ제일제당 냉동파트 팀장은 “소비자들이 외식, 쿡방 등을 통해 다양한 메뉴를 경험하며 집에서 즐기는 제품도 맛과 품질, 간편성 등을 고루 갖춘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로 바뀌고 있다”며 “앞으로도 외식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고메 스테이크’는 고기를 굵게 썰어 넣어 원물 그대로 조직감과 육즙을 살려 씹었을 때 입안에서 가득 차는 풍부한 식감을 구현한 제품이다. 조리 시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육질을 살리기 위해 제품의 겉과 속을 구분해 만드는 차별화된 기술을 적용했다. 또한 직화 방식으로 구운 뒤 급속 냉동시켜 함박스테이크·햄버거 전문점 메뉴의 맛과 품질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