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존몰약硏, 천연 몰약성분 치약 샴푸 마사지크림 등 선봬
미르존몰약硏, 천연 몰약성분 치약 샴푸 마사지크림 등 선봬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6.09.21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22일 aT 제1전시장 ’2016 국제식품소재기술전’서

천연물질인 몰약(沒藥)을 전문 생산하는 바이오벤처 ㈜미르존몰약연구소(대표 박용만)가 2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 ‘2016 국제식품소재기술전’(FI KOREA 2016)에 참가해 몰약을 주성분으로 하는 치약,샴푸, 마사지크림 등 몰약제품군을 선보였다.

미르존몰약연구소는 성서와 동의보감에 명기된 몰약(沒藥) 관련 제품을 10여년 연구개발해온 업체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몰약관련 특허를 보유한 기업이다.

△2016 국제식품소재기술전에 참가한 미르존몰약연구소 임직원들(사진 가운데 박용만대표)

미르(Myrrh)라고 불리는 몰약(沒藥)은 오래 전부터 통증, 구내염, 잇몸염증 치료는 물론 방부제로서 미이라 제조에 사용돼온 천연물. 중동과 유럽지역에서는 귀한 치료약으로 여겨져 왔다.

몰약 조성물질의 지표물질인 구굴스테론(Gugglsterone)성분이 외부 병원체에 대한 숙주 방어체계로서, 중요한 수용체를 조절해 면역시스템을 작동시키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몰약은 특히, 통증완화에 특별한 효능을 지닌 것으로 밝혀졌다. 최근 ‘몰약샴푸’를 출시한 바 있는 미르존몰약연구소는 특허받은 몰약복합물질(MHS-90)을 함유해 통증완화에 도움을 주는 마사지크림인 ‘미르통크림’ ‘미르스피드겔’, 잇몸질환에 도움을 주는 ‘미르치약’, 자연유래성분을 96%이상 사용한 ‘몰약샴푸’ 등을 인터넷몰과 전문약국을 통해 판매 중이다.

미르존몰약연구소 김진우 연구소장은 “최근 개발한 몰약샴푸는 몰약복합물질 10%이상과 자연유래성분이 96%이상 함유된 제품으로 합성계면활성제 등 유해성분이 일절 함유되지 않아 두피가 민감한 분들도 사용할 수 있으며, 건강한 두피와 탈모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

김 소장은 또 “몰약제품을 국내 뿐 아니라 중국, 일본, 이란, 베트남 등으로 수출하는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기술전을 통해 식품소재, 식품첨가물, 식품기술 및 장비 등을 볼 수 있는 전시와 1:1 Biz 매칭과 식품소재 기술 세미나 등을 보고 체험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영양제, 다이어트 식품, 식물추출물, 에센셜 오일 ‘기능성식품소재’ ▶낙농품, 계란제품, 과일제품, 채소제품 등 ‘천연식품소재’. ▶산도조절제, 고결방지제, 산화방지제, 복합식품첨가물, 감미료 등 ‘식품첨가물’ ▶전분, 효모제품, 건조채소, 절임류, 인스턴트차 등을 다루는 ‘일반식품소재’ 등으로 구성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