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피자, 고객이 꼽은 피자전문점 2년 연속 수상
도미노피자, 고객이 꼽은 피자전문점 2년 연속 수상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6.10.12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SI 평가서 1위…IT기술, CSR활동 등 고객만족 달성

도미노피자(대표 오광현)가 ‘2016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평가에서 피자전문점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

도미노피자는 앞서가는 IT기술을 활용해 피자업계 최초 DIY 주문서비스인 ‘마이키친’ 애플리케이션 등 피자에 대한 색다른 경험과 재미를 선사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15가지 국내산 곡물을 함유한 ‘곡물 도우’를 모든 피자로 확대하는 등 웰빙 콘셉트로 소비자 입맛을 공략하고 자체 위생 감사제도(OER) 시스템을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먹을거리를 실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경제적 여건으로 인해 꿈을 키우기 힘든 아이들을 후원하고 있으며, 희망나눔기금을 마련해 소외계층 어린이들의 의료비를 지원하고 있다. 동시에 지역사회 문화융성 일환으로 각 지자체의 특색 있는 문화축제와 봉사현장 등을 방문해 즉석에서 구운 피자를 전하는 파티카를 운영, 따뜻한 지역 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소비자 니즈를 고려한 프리미엄 신메뉴와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적극적인 소통이 소비자들을 만족시키는 주된 요인으로 작용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메뉴 연구 및 서비스 개발은 물론 소비자들의 편의와 새로운 경험을 위한 다양한 도전으로 고객 사랑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CS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지난 1992년부터 매년 100개 이상의 산업을 대상으로 조사해 각 부문별로 1위를 발표하고 있는 국내의 대표적인 고객만족 지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