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된장의 가치와 정보 공유 ‘샘표 된장학교’ 수강생 모집
샘표, 된장의 가치와 정보 공유 ‘샘표 된장학교’ 수강생 모집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7.01.16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5일 개최, 이론 강의부터 장 담그는 법 등 짜임새 구성

샘표가 대표 발효 음식인 된장의 가치와 다양한 정보를 배울 수 있는 있는 ‘샘표 된장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오는 25일 서울 충무로 소재 샘표 본사에서 개최되는 ‘샘표 된장학교’에서는 우리 맛에서 된장이 가지는 의미, 된장이 건강에 좋은 이유 등 된장에 관한 이론은 물론 전문강사의 메주 만들기 시연과 장 담그는 방법, 된장을 활용한 이색요리 레시피 등을 짜임새있게 구성했다.

전통 장에 대해 관심이 많은 성인이면 누구나 홈페이지(www.sempio.com)에서 신청할 수 있다. 60명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자에게는 샘표 시골집 토장, 요리에센스 연두, 샘표 쌀소면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도 증정할 예정이다.

샘표 된장학교 김정수 교장은 “샘표 된장학교에서는 된장에 대한 인문학적 가치, 역사적 배경, 과학적 원리 등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배울 수 있다”면서 “특히 올해부터는 된장뿐 아니라 ‘장’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한국 식문화의 특징에 대해서 배우고, 우리 식문화의 현주소와 올바른 식습관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더욱 풍성하게 꾸몄다”고 말했다.

한편 샘표 우리맛 캠페인 일환으로 진행되는 ‘샘표 된장학교’는 2006년부터 10년간 총 500여회의 강의를 진행하며 1만8000여 명의 수강생을 배출했다. 올해도 매달 2회씩 무료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샘표 된장학교 정규 수업 외에도 30명 이상 단체 요청이 있으면 전국 어디든 방문해 된장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는 ‘찾아가는 된장학교’도 상시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