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백설, ‘100% 자연발효 파인애플 식초’
CJ제일제당 백설, ‘100% 자연발효 파인애플 식초’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7.05.24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네랄 등 풍부한 프리미엄 식초 상큼·달콤

CJ제일제당이 백설 자연발효 식초 신제품 ‘100% 자연발효 파인애플 식초’를 출시했다. 최근 자연발효 식초를 찾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식초 라인업 강화를 통해 프리미엄급 식초 시장 확대와 매출 증대를 꾀하겠다는 계획이다.

국내 요리식초 시장은 일반 식초군, 프리미엄 식초군, 기타 식초군으로 나뉘는데, 링크 아즈텍 기준 지난 2015년 약 587억 원에서 작년 약 692억 원 규모를 기록하며 꾸준히 커지고 있다. 이중 프리미엄 식초군으로 분류되는 자연발효 식초 시장은 2015년 24억 원 규모에서 작년 100억 원대를 기록하며 가파르게 성장하는 추세다.

웰빙 트렌드에 맞춰 건강한 재료로 만든 프리미엄 식초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고, 식초의 원료나 향, 맛과 같은 특성에 따라 식초를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는 소비자들이 늘기 때문.

이 추세에 맞춰 출시된 ‘100% 자연발효 파인애플 식초’는 주정과 인공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100% 과일만으로 발효한 천연발효 식초다. 800ml 한 병에 1kg짜리 파인애플 1개의 영양성분을 그대로 담아 식초 특유의 상큼한 맛뿐 아니라 과일 자체 달콤한 맛까지 함께 느낄 수 있다. 또 자연발효 식초 특성상 일반 식초에 들어 있지 않은 유기산, 미네랄, 비타민 B와 C 등 영양성분이 풍부하다. 가격은 대형마트 기준 4200원.

최효숙 CJ제일제당 백설팀 부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 역시 각종 건강 프로그램과 온라인상에서 파인애플 식초와 자연발효 식초를 다루는 비중이 증가하는 등 파인애플 식초 열풍이 지속되고 있다”며 “CJ제일제당 발효기술을 기반으로 한 자연발효 식초를 앞세워 프리미엄 식초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백설 자연발효 파인애플 식초 출시를 통해 레몬, 백포도, 사과, 현미 등 총 5종의 프리미엄 발효식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