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이탈리아 국민 스파클링 ‘라 마르카 프로세코’
홈플러스, 이탈리아 국민 스파클링 ‘라 마르카 프로세코’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7.06.28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탈리아 글레라 품종 100% 스파클링 와인
코리아 와인 챌린지 2017 대회서 금메달 부문 수상

홈플러스가 슈퍼스타 시즌2 여름 스페셜 이벤트로 이탈리아 국민 스파클링 ‘라 마르카 프로세코(La Marca Prosecco)’를 선보인다.

‘라 마르카 프로세코’는 로미오와 줄리엣의 고향으로 널리 알려진 이탈리아 베네토 지역에서 생산된 스파클링 와인으로, 2007년에 프로세코 와인 최초로 ‘와인스펙테이터 TOP 100’에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코리아 와인 챌린지 2017’에서 라 마르카 프로세코가 금메달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전 세계적으로 고가의 샴페인보다는 가성비가 뛰어난 이탈리아나 스페인 등지의 프리미엄급 스파클링 와인을 선호하는 추세로, 이탈리아 프로세코가 샴페인을 대체하는 대세 스파클링 와인으로 떠올랐다. 라 마르카 프로세코는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와인일 뿐만 아니라 2016년 미국 내 스파클링 와인 카테고리 판매(E&J Gallo)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글레라’ 품종 100%로 만든 라 마르카 프로세코는 맑고 투명한 금빛 색상이 매력적이다. 산뜻한 시트러스의 풍미와 사과, 복숭아, 꿀 등의 향이 풍부하게 느껴지며 치즈를 비롯해 샐러드, 해산물 등 식전 음식에 잘 어울린다. 가격은 1만 8900원.

홈플러스는 작년부터 프리미엄 와인의 대중화를 위해 슈퍼스타 와인 시리즈를 네 차례 소개하며 올해도 다양한 지역의 프리미엄 와인을 소개하고자 그 시리즈를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다. 슈퍼스타 와인은 미국, 프랑스, 칠레, 호주에서 소싱해 누적 판매 약 13만 병을 기록했다.

손아름 홈플러스 와인 바이어는 “2017년에도 프리미엄 와인의 대중화를 위한 ‘슈퍼스타’ 시리즈의 시즌2를 이어나갈 계획으로 우선 시즌에 맞춰 여름 스페셜 버전으로 이탈리아 대표 스파클링 와인인 라 마르카 프로세코를 선보인다”며 “에메랄드 빛 케이스와 달콤한 풍미, 부드러운 기포 등 여름 휴가 시즌에 어울리는 와인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