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햄 ‘포키즈’, 이제 약국에서 사세요~
진주햄 ‘포키즈’, 이제 약국에서 사세요~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7.06.29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시지부문 최초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 획득
‘더블치즈’ ‘콘&치즈’ 2종 입점

진주햄 천하장사의 어린이용 소시지 ‘포키즈’가 전국 약국에 입점했다.

‘과자보다 건강한 간식’이라는 슬로건으로 선보인 ‘포키즈’는 소시지 부문 국내 최초 식품의약품안전처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제도인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식품안전관리 인증업체 해썹(HACCP) 인증을 비롯해 합성보존료, L-글루타민산나트륨, 식용타르색소를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또한 당류나 포화지방 함량은 낮고 식이섬유, 비타민, 무기질, 단백질 등 어린이 영양에 도움이 되는 성분 함량이 높아야 한다.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획득한 ‘포키즈’는 약국에서 ‘더블치즈’ ‘콘&치즈’ 2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더블치즈’는 두 가지 치즈(하이멜트치즈&크림치즈)가 들어있어 풍부한 치즈의 풍미를 느낄 수 있고, ‘콘&치즈’는 소시지에 옥수수 알맹이가 박혀 고소한 맛을 냈다.

‘포키즈’는 어린이 전용제품에 부합하도록 성장기 어린이 주요 영양소인 칼슘의 함량을 우유 200ml보다 2배 이상 높였으며, 몸에 좋지 않은 5가지 첨가물을 첨가하지 않는 등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안전과 영양을 충족한 제품이다.

진주햄 관계자는 “포키즈는 직접 간식을 만들기 힘든 워킹맘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제품으로, 유치원이나 학교, 학원 등을 오가며 간편하게 먹기 좋은 영양 간식으로 사랑받고 있다”며 “특히 어린이 간식의 인기가 높은 소아병원 인근 약국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진주햄은 이번 약국 판매를 계기로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간식 제품을 전국 약국에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