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전(1)-제너시스
외식산업전(1)-제너시스
  • 함봉균 기자
  • 승인 2003.10.07 0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있는 닭고기 구이 세계 전파

´닭익는 마을´은 전국에 120개 점포가 영업 중이다. 이 프랜차이즈는 지난 99년 탄생해 닭고기 마니아층을 중심으로 꾸준히 사랑을 받았다. 그러던 중 닭고기를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을 찾아 냈는데 바로 ´참숯닭불구이´ 방식이었다. 닭익는 마을은 기존의 삼겹살이나 갈비등에 익숙한 소비자들에게 닭고기를 이용한 신개념 구이 요리를 선보인 것이다.

흔한 ´춘천닭갈비´ 종류가 아니냐는 의심도 참숯닭불구이를 접하는 고객이 늘어남과 동시에 사라졌다. 은은한 참숯에 구워 낸 닭고기는 그 맛이 한 층 더 부드러워졌고 숯의 향이 함께 우러나 과연 닭고기로도 이런 맛을 낼 수 있느냐는 고객의 칭찬을 듣기까지 했다고 이 회사 관계자는 말했다.

석박사 출신의 전문 연구원 12명이 이루어 낸 명품이라는 것이 회사측의 자랑이다. 돼지고기나 소고기 등의 ´적색육(Red Meat)´이 암 발생 물질을 포함하고 있는 반면 닭고기는 ´1고3저 식품´(고단백, 저칼로리, 저콜레스테롤, 저지방)으로서 건강에 매우 유익한데 이러한 닭고기를 한국인이 좋아하는 다양한 구이 형태로 선보이고 있는 점이 닭익는 마을의 경쟁력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닭익는 마을의 최종 목표는 우리 나라 사람들이 건강식이고 전 인류의 히트 상품인 닭고기를 맛있게, 자주 먹을 수 있도록 하는 일이다. 그러기 위해 한국 사람들이 좋아하는 직화구이 방식의 닭불구이를 만들었고 메뉴 또한 달콤한 맛, 매콤한 맛을 잘 조화시켰다. 닭익는 마을은 닭고기를 활용한 최상의 한식 닭 요리를 통해 ´세계 속의 한국 맛의 문화´를 전파하겠다는 야심 찬 목표를 갖고 있기도 하다. 대표 메뉴로는 ´고추장 불갈비´, ´순살 양념갈비´ 등이 있고 이 외에도 ´매콤 주물럭´ ´스모크 치킨 샐러드´ 등의 특선 요리, ´닭개장´ 등의 식사 메뉴가 준비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