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전(5)-하림 치킨익스프레스
외식산업전(5)-하림 치킨익스프레스
  • 함봉균 기자
  • 승인 2003.10.07 0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개념 치킨 패스트푸드 선도

´하림 치킨익스프레스´는 신세대 고객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패스트푸드 기능과 수퍼마켓 기능, 배달 서비스 기능, 단체급식 지원 기능까지 갖춘 복합 다기능 점포 영업을 수행하는 신개념의 점포 사업이다.

하림이 생산하는 신선육, 육가공 제품, 계란은 물론 일반 외식 업의 취급 제품인 버거류, 음료수를 포함 다양한 제품을 판매해 기존 패스트푸드점 및 일반 양념 통닭집과는 차별화했다.

하림 치킨익스프레스의 장점은 농장, 공장, 시장의 전 부분을 직접 운영 관리하는 체제인 ´삼장 통합 시스템´으로 유통 마진을 최소화한 점. 따라서 보다 저렴한 원가로 공급해 경쟁력이 높고 메뉴 개발 고객이 선호하는 맛과 시장성을 조사해 진행하는 이 회사 R&D팀의 메뉴개발로 최고의 맛과 차별화 된 하림만의 맛을 선보인다는 자부심을 갖고 있다.

매달 본사 각 지역 영업소장에 의해 행사가 실시되며 5월 및12월 행사 때는 본사의 대대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철저한 상권 분석에 의한 내점형 인테리어, 배달형 인테리어 2가지로 나누어 인테리어를 꾸미며 상권 특성에 맞는 맞춤 인테리어를 제시한다.

이 프랜차이즈는 2000년 10월 프렌차이즈 우수 브랜드상 수상(한국능률협회), 2001년, 2002년 2년 연속 프랜차이즈 평가AA 등급 획득 등 짧은 사업 연혁에도 불구하고 국내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하림 치킨 익스프레스는 신개념의 치킨 패스트푸드 외식 문화를 선도한다는 기치 아래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메뉴의 지속적인 개발, 교육 및 홍보 강화, 발 빠른 고객 지향 컨셉트 개발, 가맹점과 본사가 함께 호흡하는 기본에 충실한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구축을 통해 안정적이고도 높은 수익률을 실현함으로써 국민 건강의 향상에 이바지하고 나아가 신외식 산업의 리딩 컴퍼니로 성장해 나갈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