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전(11)-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외식산업전(11)-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 김양희 기자
  • 승인 2003.10.07 0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상급 쇠고기 스테이크 일품

아웃백이란 호주식 영어 ‘오지’ 란 뜻으로 캥거루, 부메랑, 코알라 등 호주의 야생자연을 레스토랑 인테리어의 배경으로 하는 편안하고 목가적인 분위기의 정통 스테이크 하우스다.

세계적인 경제 전문지가 리서치하는 레스토랑 고객 만족도에서 매년 ‘미국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되는 아웃백스테이크 하우스는 푸짐한 양과 신선하고 풍부한 맛을 통해 매일 새로운 감동을 창조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기존 패밀리 레스토랑보다 한 단계 높은 차별화된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너하우스로 10여 가지의 스테이크 외에 30여가지의 다양한 메뉴가 제공된다.

이곳에서 제공되는 모든 스테이크는 곡물을 먹여 사육한 호주산 최상급 쇠고기를 사용하며 아웃백 고유의 양념을 가미해 그릴에 단시간에 굽기 때문에 연하고 두툼하며 육즙이 많은 정통 스테이크의 참맛을 즐길 수 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현재까지 총 30개의 점포를 개설해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에서 매장 수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서울 매장보다 지방 매장 확대에 주력해 지방 시장을 넓혀 간다는 전략아래 내부적으로는 자칫 소홀해질 수 있는 고객 서비스와 품질관리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각 점포의 내실을 다지며 외부적으로는 매장 수 확장에 발맞춰 인지도 향상에 주력하기로 했다.

또한 지난해 말부터 아웃백스테이크 하우스 인터내셔널을 상대로 역수출을 하기 시작했으며 올해는 한국 아웃백스테이크 하우스의 내부 가구 및 유니폼 등의 하드웨어적인 수출뿐 아니라 인력을 해외의 아웃백스테이크 하우스에 적극 내보내 한국의 우수한 능력을 세계에 적극 알리는 대규모 수출을 개시할 예정이다.

올해 2월을 시작으로 매출액과 매장 수에서 단연 업계 1위를 기록하고있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는 한국의 외식업계 리더로 자리 매김해 1000억원의 매출을 올릴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