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호 축산물품질평가원장 “신뢰받는 축산물 유통 환경 조성”
백종호 축산물품질평가원장 “신뢰받는 축산물 유통 환경 조성”
  • 식품음료신문
  • 승인 2018.01.05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종호 원장
국민 여러분. 무술년 새해가 희망찬 내일을 보여주듯 밝게 떠올랐습니다. 2018년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는 한 해가 되시기를 희망합니다.

지난 해 축산물품질평가원은 합리적이고, 원활한 축산물 유통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습니다. 특히 오랜 기간 준비해온 소 도체 등급판정 기준은 큰 골격을 갖추게 됐으며, 시장에 적용하는데 문제가 없도록 생산, 유통, 소비 등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담았습니다. 또한 정부와 함께 축산물 유통실태 조사 범위를 확대하고, 닭고기 가격공시제를 도입하는 등 국민이 원하는 축산물 유통환경 조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지난 해 축평원에 끊임없는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신 점 감사드리며, 2018년에도 항상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2018년 축평원은 창립 30주년을 한 해 앞두고 새로운 성장의 발판을 마련해야하는 중요한 해이기도 합니다. 기존 사업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국민 중심의 사업을 통해 신뢰받는 기관으로 거듭나야 하는 숙제를 안고 있습니다. 특히 소 도체 등급판정 기준 적용을 위해 꾸준히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고, 정부 및 관계기관과 충분히 협력하여 적용 시 발생될 수 있는 시장의 혼란을 최소화하는데 만전을 기할 것입니다.

이와 함께 2019년 도입 예정인 가금 및 가금산물이력제를 위해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 안정적인 시스템을 갖추는 등 신뢰받는 축산물 유통시장 조성에 노력할 것입니다. 아울러 축산물 유통정보의 통합 제공을 위한 거래증명통합시스템을 구축하고, 합리적인 축산물 소비를 위해 온라인 가격 비교 플랫폼을 도입하는 등 유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사업에 집중하겠습니다.

새해에도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생산-유통-소비의 중간에서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사업을 통해 축산물 시장의 안정에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끊임 없이 변화하고, 경영과 사업의 체질개선을 통해 국민에게 사랑받는 기관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립니다.

다시 한번 축평원에 대한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리며, 소망하시는 일들을 모두 성취하는 한 해 보내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