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식품 기기 전시회, ‘Anuga FoodTec 2018’ 성료
독일 식품 기기 전시회, ‘Anuga FoodTec 2018’ 성료
  • 김승권 기자
  • 승인 2018.04.05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0~23일 개최, 48개국 1657개 사 참가

국제 식품 가공기기 전시회 ‘Anuga FoodTec(아누가 푸드텍)’이 지난 3월 20~23일 독일 쾰른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Anuga FoodTec은 'One for all, all in one'이라는 슬로건처럼 식품가공, 필링, 포장기술, 포장재료, 식품안전 및 성분 등 식품 생산의 전 과정을 망라하는 유일한 전시회다.

Anuga FoodTec은 이처럼 유효한 전시 컨셉 덕분에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참가사의 경우 지난 회보다 200여 개 증가해 48개국에서 1657개 사가 참가했으며, 해외 참가사의 비율은 60%에 달했다. 방문객의 경우도 152개국에서 50,000명 이상이 찾아왔다. 이는 지난 회 4만5600명에 비해 4400여 명 증가한 수치다. 이번 전시회는 참가사와 방문객이 모두 큰 폭으로 증가했는데 주최 측은 이와 관련하여 “전시회의 국제성이 높아지며 해외 참여 비중도 함께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Anuga FoodTec은 컨퍼런스와 가이드 투어 등 독일농업협회(DLG)와 협력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전시 첫날 열린 ‘오프닝 컨퍼런스’에서는 역시 자원 효율성을 중심으로 지속가능성 향상, 식음료 산업의 위기 및 기회 등 세부 주제를 자세하게 다루며 반나절에 걸친 무대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가이드투어’의 경우는 식품가공자동화, 인더스트리 4.0 등의 테마로 이루어진 16개 투어가 마련되었는데, 모든 투어가 정원을 채울 만큼 반응이 매우 좋았다. 또한 폐막일 전날 저녁에는 ‘Anuga FoodTec Night’가 마련되어 참가사와 방문객 모두 편안한 분위기에서 소통과 비즈니스를 이어갔다.

Anuga FoodTec의 국제성이 점점 높아지며 한국 시장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 특히 주목할 점은 지난 회 한국 참가사 수가 한두 개에 그쳤던 것에 비해 올해는 국제금속상사, 코레코, 제이이씨 등 개별관 참가사를 비롯해 한국포장기계협회가 주관한 공동관 참가사 등 총 17개사가 참가했다.

한국 시장의 관심이 높아졌다는 것은 한국인 방문객이 눈에 띄게 늘어났다는 점에서도 드러난다. 카타리나 함마 쾰른메쎄 대표는 “올해는 특히 중국, 이탈리아, 폴란드, 러시아, 남미국가를 비롯해 한국 방문객이 많이 증가했다”며 한국을 특정해 거론하기도 했다. 한국 참가사들의 후기나 방문객 증가 등 여러 요소를 종합해봤을 때 Anuga FoodTec에 대한 한국 시장의 관심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Anuga FoodTec 차기 전시 일정은 2021년 3월 23~26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