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벌’ 150팀 경연 열기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벌’ 150팀 경연 열기
  • 김승권 기자
  • 승인 2018.06.05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등에 이지형 가족 ‘3남매를 위한 아빠의 맞춤요리’ 뽑혀

올해로 23년째를 맞은 ‘스위트홈 제23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이 과천 서울랜드 피크닉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은 ‘요리를 통한 건강한 가족문화 정착’이란 취지로 꾸준히 개최하고 있는 연례행사다. 이런 취지에 걸맞게 해마다 많은 가족들이 참여해 가족 간 화합과 추억을 만들어가는 국내 최대의 가족요리 축제로 손꼽히고 있다.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벌’에 참석한 가족들이 함께 요리를 만들고 있다.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벌’에 참석한 가족들이 함께 요리를 만들고 있다.

으뜸상, 사랑상, 화목상, 아이디어상에 12가족 선정
참가비 등 600만 원 심장병 어린이에 요리교실 선물
참가 가족 노래 자랑, 모모랜드 축하 공연 등 추억

이번 행사에는 예선을 거친 내국인 150 가족과 역대 행사 수상 가족, 외국인 가족들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예선을 통과한 가족들은 자유 경연과 지정 경연, 두 부문으로 나뉘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어린이들이 엄마, 아빠와 함께 요리를 하며 음식의 소중함을 배우는 시간이 됐고 부모들은 색다른 요리 기술을 전수받기도 했다. 

또 참가 가족들은 열띤 요리 경쟁과 더불어 우리 이웃들에게 희망과 사랑을 전하는 뜻 깊은 행사도 함께 열렸다. 이날 참가한 150팀의 가족은 자신들의 참가비와 행사를 주최한 오뚜기의 출연금을 보태 총 600만원을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 지원을 위해 한국심장재단에 전달했다. 또 그 동안 오뚜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수술비 지원을 받은 심장병 완치 어린이와 가족을 초청. 요리체험교실을 마련해 아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선물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오뚜기 후원을 통해 심장병 치료를 받은 가족들이 직접 요리대회에 참가해 또 다른 심장병 어린이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갖기도 했다.

 

행사에서는 이날 치열한 경쟁 끝에 1등 대상인 오뚜기상의 영예는 이지형 가족의 ‘3남매를 위한 아빠의 맞춤요리’가 선정돼, 500만원 상당의 주방가전 교환권과 트로피가 수여됐다. 또 으뜸상 2가족, 사랑상 3가족, 화목상 3가족, 아이디어상 2가족 등 총 12가족에게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광파오븐렌지, 고급전기밥솥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했다. 

이뿐 아니라 심사가 이뤄지는 동안 참가가족 노래자랑을 비롯해 오뚜기 컵누들 광고 모델, 아이돌 그룹 모모랜드의 축하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려 참가 가족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물했다.

행사에 참석한 오뚜기 관계자는 “가족들과 추억을 나누는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이 꾸준한 사랑을 통해 올해로 23회를 맞게 됐다”며 “소비자들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이에 보답하고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을 나눌 수 있는 행사들을 지속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