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음료, 숙취해소 기능성 차음료 ‘새벽헛개’
하이트진로음료, 숙취해소 기능성 차음료 ‘새벽헛개’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8.08.2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숙취해소 기능 강화한 헛개차 음료로 국내 숙취해소음료 시장 도전장
미배아대두발효추출물, 헛개나무열매추출액, 능이버섯 추출물 함유

하이트진로음료(대표 조운호)는 국내산 미배아(쌀눈)대두발효추출물과 헛개나무열매추출물 등을 넣어 숙취해소 기능을 강화한 차음료 ‘새벽헛개’를 출시했다.

‘새벽헛개’는 음주 후 숙취 제거도 중요하지만 숙취로 인한 갈증을 달래주는 기능도 필요하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된 제품으로, 음주 전후 숙취는 물론 다음날 갈증까지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숙취해소 전용 차음료이다. 기존 드링크 타입 숙취해소 제품과 헛개차 제품의 장점만을 모아, 가격 거품을 제거하고 맛과 알코올 분해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새벽헛개’에는 숙취해소 핵심원료로 활용되는 국내산 미배아(쌀눈)대두발효추출물과 알코올 해독,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널리 알려진 국내산 헛개나무열매추출액 등 숙취 및 갈증해소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함유됐다.

특히 미배아대두발효추출물이 1200㎎ 함유돼 있어 숙취해소 기능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미배아대두발효추출물은 알코올 대사 및 아세트알데히드 분해효소를 활성화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여기에 능이버섯 추출물을 더해 경쟁 제품과 차별화된 감칠맛과 풍미를 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도입기를 지나 성장기에 접어든 숙취해소음료 시장에서 기존 숙취해소음료와 헛개차의 장점을 접목한 합리적인 가격의 기능성 차음료 제품으로 시장의 판을 바꾸겠다는 목표다.

‘새벽헛개’는 전국 편의점과 할인점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가격은 500㎖ 페트(PET)에 편의점가 기준 2000원이다.

하이트진로음료 마케팅 관계자는 “숙취해소 기능은 물론 음주 후 수분보충 및 갈증해소에 적합한 대용량에 부담 없는 가격으로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를 꾀했다”며 “시장 후발주자이나 고가의 드링크 타입 숙취해소음료를 대체할 가성비 높은 기능성 차음료 제품으로 드링크 시장과 차 시장을 통틀어 2700억 원 숙취해소 관련 시장을 재편하고 해외 시장까지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의지를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