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맥주 반값데이’ 소비자 호응에 힘입어 “문전성시”
‘수제맥주 반값데이’ 소비자 호응에 힘입어 “문전성시”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8.11.13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전국 최초 수제맥주 할인 프로모션…8300여 명 고객 동참, 1만8000여 잔 판매
수제맥주 브랜드 ‘카브루’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 ‘아트몬스터’ 등 참여

한국수제맥주협회(협회장 임성빈)는 지난 10일 전국 수제맥주 양조장 및 펍에서 진행된 ‘수제맥주 종량세(반값)데이’ 프로모션을 통해 약 8300여 명의 고객들이 몰리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수제맥주 종량세(반값)데이’에 참여한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 성수점
△‘수제맥주 종량세(반값)데이’에 참여한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 성수점

‘수제맥주 종량세(반값)데이’는 하루 동안 전국 수제맥주 양조장 및 펍 36곳에서 진행됐으며 다양한 수제맥주를 최대 반값으로 할인해 판매했다. 특히 글로벌 어워드에서 다수의 수상 경력으로 주목 받고 있는 수제맥주 브랜드 카브루,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 아트몬스터, 제주맥주 등도 이번 행사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협회는 주세법이 종량세로 전환되면 다양한 수제맥주를 대폭 낮아진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선진화된 국내 맥주시장을 소비자들이 미리 경험해보고 가격 인하 효과를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본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실제 시뮬레이션에 따르면 소매점에서 4~5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국산 수제맥주 제품(500mL, 1캔 기준)은 종량세 전환시 1000원 이상 대폭 낮아질 수 있다고 협회 측은 설명했다.

한국수제맥주협회 임성빈 협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수제맥주를 사랑해주시는 많은 분들이 종량세 전환이 가져오는 소비자 후생을 직접 체감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