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농식품 선도할 R&D 유망기술 총망라
미래 농식품 선도할 R&D 유망기술 총망라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8.12.21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1년 내 종료 과제 중 사업화 가능성 높은 13개 기술 소개
연구개발자와 업체 1:1 상담회로 기술이전·사업화 컨설팅도
농기평, ‘2018년 농식품 R&D 유망기술 발표회’

미래 농식품산업을 견인할 R&D 유망기술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특별한 장이 마련됐다.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원장 오경태)은 21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8년 농식품 R&D 유망기술 발표회(2018.12.21., 코엑스)’를 열고, 농식품 분야 기술사업화 유망기술 발표 및 기술거래에 대한 상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연구개발자와 업체간 일대일 상담을 통해 기술이전에 대한 컨설팅도 동시에 진행됐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연구개발자와 업체간 일대일 상담을 통해 기술이전에 대한 컨설팅도 동시에 진행됐다.

이번 발표회는 농식품부와 농기평의 R&D 예산지원을 통해 개발된 연구성과가 사장되지 않고, 농식품 산업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기술거래 등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선 최근 1년 내 종료된 과제 중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13개 기술이 소개됐으며, 발표 연구자와의 일대일 상담을 통해 기술이전·사업화 애로사항에 대한 컨설팅도 진행됐다.

△오경태 원장
△오경태 원장

한편 이번 발표회에는 농림축산식품 연구개발사업으로 개발된 기술을 다른 기업으로 이전하기 위해 상호 업무협조체제 구축에 대한 ‘기술이전 양해각서 협약식’도 열렸다. ‘신규 미생물을 활용한 항선충제 개발 기술’ ‘딸기 잿빛 곰팡이병 예찰시스템 및 예찰방법 기술’에 대해 기바인터내셔날㈜, ㈜애드바이오텍 등 4개 기관이 기술이전 양해각서를 협약했다.

오경태 농기평 원장은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에 R&D를 지원하고, 그 성과가 상용화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연구관리 시스템을 계속 발전시킬 예정”이라며 “사업화 유망기술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농식품 R&D 성과가 확산될 수 있도록 기관 차원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