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 연말 ‘경품마케팅’ 불꽃
외식업계 연말 ‘경품마케팅’ 불꽃
  • 김양희 기자
  • 승인 2003.12.23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지…´ 영화 캘린더서 해외 여행권까지

크리스마스와 연말의 분위기가 본격적으로 달아오르며 외식업계가 들뜬 고객들의 마음을 각종 행사와 선물 상품들로 유혹하고 있다.

롯데리아는 이 달 출시한 쌀 응용 햄버거인 ‘버거짱’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소프트콘 무료 교환권을 제공한다. 또한 치킨 버거를 기존의 2000원에서 1500원으로 할인 판매하는 동시에 최근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반지의 제왕’과 캘린더 증정 등 공동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맥도날드는 상하이 스파이스 치킨 버거 세트 메뉴 판촉을 위한 무료 증정 행사를 실시하고 파파이스는 가족과 연인을 위한 2가지 세트 메뉴를 마련해 100% 당첨 선물 행사와 크리스마스부터 연말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연말 소원 들어주기 행사를 펼치고 있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는 쿠폰이 들어 있는 내년 캘린더 제공, 커플링 프로포즈 이벤트 등의 고객 사은 행사를 실시한다. 또 결혼정보회사와 공동으로25~35세의 미혼 온라인 회원들 가운데 추첨을 통해 24일 12만원 상당의 깜짝 폭소 파티 참여권을 준다.

마르쉐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이 달 12일부터 ‘스위스 퐁듀(fondue) 축제’를 벌이고 있다. 커플 퐁듀와 패밀리 퐁듀 등 두 종류의 메뉴로 구성해 가족과 연인이 저렴한 가격에 스위스 음식을 맛볼 수 있도록 하고 추첨을 통해 방문 고객 중 1명에게 스위스 여행권을 제공하며 스와치 시계, 빅토리 녹스 가방 등 스위스와 관련된 사은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베니건스는 온라인 응모를 통해 31일 밤에 열리는 해외 유명 DJ 칼 콕스 파티에 50쌍을 초대하고 토니로마스는 와인을 병으로 주문하면 선착순으로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1열리는 공연 ‘내생애 단 한 번뿐인 콘서트’ 입장권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