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21 오늘의 새상품] 농심 ‘앵그리 RtA’, 제일제면소 ‘福 기원 신메뉴’, 네스프레소 ‘이스피라치오네 이탈리아나’, 세븐일레븐 ‘설 명절 간편식 시리즈’, 천호엔케어 ‘천맥 보이차’
[01/21 오늘의 새상품] 농심 ‘앵그리 RtA’, 제일제면소 ‘福 기원 신메뉴’, 네스프레소 ‘이스피라치오네 이탈리아나’, 세븐일레븐 ‘설 명절 간편식 시리즈’, 천호엔케어 ‘천맥 보이차’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0.01.21 0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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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온라인상 화제작을 실제로 ‘앵그리 RtA’
기존 대비 매운맛 3배 강화…해물 함량 늘려 시원한 매운맛 구현

최근 온라인상 ‘RtA’로 불리며 화제가 되고 있는 너구리가 한정판 제품 ‘앵그리 RtA’로 변신했다.

한 외국인이 너구리 포장지를 거꾸로 읽어 ‘RtA’로 불리게 된 너구리는 많은 네티즌들의 재미를 자즉하며 ‘RtA라면’으로 불리고 있다.

이에 농심은 이러한 인기를 반영한 신제품을 출시하게 된 것. 농심 관계자는 “실제 한 외국 온라인쇼핑 사이트에서는 농심 너구리를 ‘RTA Neoguri’라고 병행표기 할 정도로 널리 알려져 있다”며 “소비자들이 붙여준 별칭을 실제 제품에 적용해 친근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앵그리 RtA’는 뒤집어진 이름 만큼 맛도 반전매력을 품고 있다. 면은 더 굵어졌고 국물은 깊고 진한 해물맛을 살리면서 기존 너구리에 비해 약 3배 더 매운 맛을 자랑한다.

고추의 함량을 늘리고 후추를 더해 화끈한 매운맛을 구현했으며, 여기에 홍합, 오징어, 미역 등 해산물 재료 함량을 늘려 해물 풍미를 한층 더했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식품업계에서 극강의 매운맛 제품들이 성행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앵그리 RtA의 콘셉트를 매운맛으로 정했다”며 “기존 매운맛을 내세운 라면들이 대부분 육류 베이스라면이었다면 ‘앵그리 RtA’는 해물로 맛을 내 한층 시원하면서도 색다른 매운맛이 차별점”이라고 설명했다.

봉지라면과 컵라면 두 종류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봉지(121g) 1000원, 큰사발(114g) 1600원이다.

농심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라면, 안성탕면, 짜파게티 등 장수 브랜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펀(Fun)마케팅을 펼쳐 한층 젊고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제일제면소, 새해 福 기원 왕만두·복어 이용 신메뉴
‘감자탕 칼국수’도 고객 성원에 2월 말까지 판매 연장

제일제면소가 새해를 맞아 복을 기원하는 왕만두와 복어를 이용한 신메뉴를 출시했다.

‘사골 왕만두 칼국수’는 한우 사골 육수에 특제 칼국수면과 큼지막한 왕만두를 더하고, 고명으로 지단, 대파, 소고기 등을 올려 색감을 살렸다.

‘새해 복튀김’은 복어 순살을 바삭하게 튀긴 복어튀김이다. 주문 시 같이 함께 제공하는 상추에 참나물무침을 넣어 복 주머니를 만들 듯이 싸먹으면 된다. 별도 주문 가능하며, 차림상(세트) 주문 시 국수가 사이드 메뉴로 제공된다.

또한 작년 11월 겨울 신메뉴로 선보인 ‘감자탕 칼국수’도 고객 성원에 힘입어 2월 말까지 판매를 연장한다.

한편 별미요리와 주류를 가볍게 한잔 즐길 수 있는 ‘별미주가’ 매장인 여의도IFC점, 서울스퀘어점, 서울역사점에서도 새로운 별미요리를 내놓았다.

‘바삭 김치전’은 묵은지를 노릇하게 부치고 소고기와 그라나파다노 치즈를 올려 한식을 재해석한 메뉴며, ‘삼겹 보쌈’은 삶은 돼지고기를 새우젓을 넣은 들깨소스와 함께 묵은지에 싸먹는 요리다. ‘까망베르 치즈 튀김’은 까망베르 치즈를 통째로 튀겨 블루베리와 곁들인 한입 안주 스타일 요리다.


네스프레소, 이탈리아 도시별 로스팅 노하우로 ‘이스피라치오네 이탈리아나’
에스프레소와 리스트레토로 구성된 커피 9종 공개

네스프레소(Nespresso)가 이탈리아 도시별 고유의 로스팅 노하우와 독특한 커피 개성을 더욱 돋보이게 한 에스프레소와 리스트레토로 구성된 커피 ‘이스피라치오네 이탈리아나(Ispirazione Italiana)’를 21일 선보였다.

총 9종으로 구성된 이번 커피는 이탈리아 북부의 라이트 로스팅부터 남부의 다크 로스팅까지, 로스팅 노하우와 전통이 녹아든 이탈리아 각지의 커피 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스피라치오네 베네치아(Ispirazione Venezia)와 △이스피라치오네 나폴리(Ispirazione Napoli)는 커피의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각 도시에서 대를 이어 내려오는 로스팅 기법을 살려 네스프레소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커피다.

이밖에 △이스피라치오네 피렌체 아르페지오 △이스피라치오네 팔레르모 카자르 △이스피라치오네 리스트레토 이탈리아노 △이스피라치오네 제노바 리반토 △이스피라치오네 로마도 함께 선보인다. 이중 ‘이스피라치오네 리스트레토 이탈리아노’와 ‘이스피라치오네 피렌체 아르페지오’는 디카페인 커피로도 만날 수 있다.

‘이스피라치오네 이탈리아나’ 커피는 전국 15개 네스프레소 부티크, 네스프레소 공식 홈페이지(www.nespresso.com/kr), 모바일 앱, 네스프레소 클럽(080-734-1111)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세븐일레븐, 혼설족 위한 ‘설 명절 간편식 시리즈’
‘한상도시락·사골 왕만두 한그릇·오색잡채·소반 사골떡국’ 등 총 4종 출시

명절을 혼자 보내는 소비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세븐일레븐이 명절 대표 음식들을 간편식으로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한상도시락’ ‘사골왕만두한그릇’ ‘오색잡채’ ‘소반 사골떡국’ 등 총 4종의 간편식을 시리즈로 내놨다.

먼저 ‘한상도시락(5500원)’은 대표 명절 음식을 푸짐하게 담은 정찬 스타일의 상품으로 취나물, 들깨무나물, 표고버섯볶음 등 영양 가득한 나물반찬과 고기전, 오미산적, 제육볶음 등을 담았다. 또한 함께 곁들일 신선한 미니샐러드도 구성했다.

‘사골왕만두한그릇(4300원)’은 사골육수에 비비고 왕만두, 떡, 당면 등을 넣어 든든한 한끼를 구성했다. 이와 함께 생겉절이를 반찬으로 담았다. ‘오색잡채(2500원)’는 돼지고기, 버섯, 부추, 양파, 당근, 계란지단 등 고명들을 넣어 완성했다.

또한 세븐일레븐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가정간편식(HMR) 상품도 준비했다. 세븐일레븐 가정간편식 브랜드 ‘소반’의 상품인 ‘사골떡국(2800원)’은 진한 사골국물 육수에 쫄깃한 식감의 국내산 쌀떡을 넣어 만들었다. 소고기, 김, 계란 등 고명의 맛과 질감을 살리기 위해 급속 동결 건조한 블럭을 사용했다.


천호엔케어 ‘천맥 보이차’ 출시
2중 복합 기능성 원료 ‘보이차추출물’ 함유

천호엔케어(대표 이승우)가 2중 복합 기능성 개별인정형 원료 '보이차추출물'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천맥 보이차'를 출시했다.

천맥 보이차의 주원료인 '보이차추출물'의 기능성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수 있음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두가지다. 보이차 추출물 인체적용 시험 결과 매일 1g씩 12주 동안 섭취한 성인에게서 허리둘레(섭취 전후 대비)와 복부 내장지방 면적, 체중, BMI, 총 콜레스테롤 및 나쁜 콜레스테롤이 모두 감소한 것이 확인됐다.

천맥 보이차는 보이차 특유의 쌉쌀한 맛을 개선하기 위해 부원료로 보리추출분말을 더했다. 아울러 섭취와 휴대가 편리한 이지컷 스틱포로 하루 한 포씩 물에 타서 섭취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신제품 ‘천맥 보이차’는 따로 시간을 내 건강 관리를 하기 어려운 현대인들에게 체지방 감소,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라며 “간편한 섭취 방법과 구수한 풍미로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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