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07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프리미엄 차돌육개장’, 오리온 ‘오!그래놀라 단백질·카카오&유산균볼 미니’, 뚜레쥬르 ‘구운 치즈케이크 빵’, 동서식품 ‘맥심 카누 아이스’ 2종, 천호엔케어 ‘생글생글 감귤망고·아이조아 사과당근’, 롯데마트 ‘고기 대신’, 건국유업 ‘소화흡수가 편한 락토프리 우유’
[05/07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프리미엄 차돌육개장’, 오리온 ‘오!그래놀라 단백질·카카오&유산균볼 미니’, 뚜레쥬르 ‘구운 치즈케이크 빵’, 동서식품 ‘맥심 카누 아이스’ 2종, 천호엔케어 ‘생글생글 감귤망고·아이조아 사과당근’, 롯데마트 ‘고기 대신’, 건국유업 ‘소화흡수가 편한 락토프리 우유’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0.05.07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육개장도 프리미엄하게 ‘프리미엄 차돌육개장’
큼지막한 차돌양지 함량 늘리고 8시간 우린 육수 맛 구현

 

CJ제일제당이 국물요리 대표 품목인 ‘비비고 육개장’을 업그레이드 한 ‘비비고 차돌육개장(500g, 480원)’을 출시했다. 높아진 소비자의 기대치를 충족시키고 새로운 수요 확대를 위해 선보인 프리미엄 제품이다.

‘비비고 차돌육개장’은 기존 비비고 육개장과 달리 양지 대신 큼지막한 차돌양지를 넣고 고기 함량도 4배 이상 높였다. 차돌양지는 원재료 고유의 식감을 살리는 CJ제일제당의 원물 제어 기술력을 적용해 육개장에 갓 넣어 끌인 차돌의 부드러운 식감과 큼지막한 형태를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기존 제품이 전형적인 육개장의 칼칼한 육수 맛을 냈다면 ‘비비고 차돌육개장’은 8시간 동안 우려낸 사골에 3가지 야채육수를 더해 깔끔하면서도 진한 고기 육수를 구현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비비고 차돌육개장’을 시작으로 기존 스테디셀러 제품들의 프리미엄 제품들을 차례로 선보여 프리미엄 HMR 국물요리 시장을 키운다는 계획이다. 지금까지 차별화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외식형·수산형 메뉴들을 선보이며 제품을 다각화했다면 올해는 한층 더 높아진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춘 프리미엄 제품들로 시장 대형화를 이끄는 데 집중한다.


오리온, 마켓오 네이처 라인업 강화 ‘오!그래놀라 단백질·카카오&유산균볼 미니’
간편 한 끼로 ‘건강’ ‘편의성’ 등 소비자 트렌드 반영

 

오리온이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 신제품으로 ‘오!그래놀라 단백질’ ‘오!그래놀라바 카카오&유산균볼 미니’를 출시했다.

‘오!그래놀라 단백질’은 손쉽게 한 끼를 해결하면서 단백질 섭취도 가능하도록 설계한 제품이다. 통아몬드, 땅콩 등 견과류와 렌틸콩을 넣고 넛츠 캐러멜 맛을 더해 영양과 맛을 강화했다.

우유 250ml를 함께 먹으면 달걀 약 3개 분량의 단백질 17g 충족이 가능해 단백질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31%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오!그래놀라바 카카오&유산균볼 미니’는 기존 ‘오!그래놀라바 카카오&유산균볼’을 먹기 좋은 한 입 크기로 선보인 제품이다. 취식 편의성을 추구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원하는 만큼 섭취량을 조절할 수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최근 간편대용식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했다”며 “소비자 타깃에 맞춘 다양한 제품들로 그래놀라 시장을 지속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


뚜레쥬르, 포스트 치즈방앗간 ‘구운 치즈케이크 빵’
정통 치즈케이크를 빵으로 재해석…피자빵, 소시지빵, 부추빵 등 간식빵도 선봬

 

뚜레쥬르가 ‘치즈방앗간’ 인기를 이어갈 신제품으로 ‘구운 치즈케이크 빵’을 출시했다.

‘구운 치즈케이크 빵’은 빵에 크림치즈를 넣어 노릇하게 구운 제품으로, 치즈 케이크를 빵으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국민 간식 호떡을 재해석한 ‘치즈방앗간’에 이어 정통 케이크의 강자 치즈 케이크를 뚜레쥬르만의 스타일로 개발했다.

간식빵도 함께 내놓았다. ‘BBQ 스테이크 피자’는 감자를 넣은 포카치아 빵에 큼직하게 썬 포크 스테이크, 양파와 BBQ 소스를 곁들였고, ‘매콤 달콤 소시지’는 소시지를 감싼 빵에 허니 머스터드와 할라피뇨 등 알찬 재료로 맛을 냈다. ‘담백한 부추 계란빵’은 빵 속에 부추와 달걀을 넣은 영양 빵이다.


동서식품, 여름의 청량함 살린 ‘맥심 카누 아이스’ 2종
과일향과 산미가 돋보이는 케냐 원두 미디엄 로스팅해 깔끔하고 산뜻한 맛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다가오는 여름을 겨냥해 ‘맥심 카누 아이스’ 2종을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제품은 ‘맥심 카누 아이스 블렌드’와 ‘맥심 카누 아이스 라떼’ 2종이다. 카누 아이스 블렌드는 상큼한 과일향과 밸런스 있는 산미가 특징인 케냐 원두를 100% 사용, 미디엄 로스팅하였으며 특히 아이스로 즐길 때 깔끔하고 산뜻한 커피 본연의 맛이 돋보인다. 카누 아이스 라떼 역시 미디엄 로스팅한 케냐 원두에 신선한 무지방 우유의 함량을 높여 한층 진하고 부드러운 우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제품 패키지는 청량한 여름의 감성을 담아 디자인했다. 카누 아이스 블렌드는 푸른색을 바탕으로 케냐 원두의 특징을 형상화한 로고로 원두 원산지를 강조했으며, 카누 아이스 라떼는 바다가 연상되는 블루 그라데이션을 넣어 시원한 느낌을 살렸다. 카누 아이스 블렌드를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야자수와 썬비치 등이 그려진 스테인리스 소재의 텀블러 등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천호엔케어, 키즈 음료 ‘생글생글 감귤망고·아이조아 사과당근’
맛과 영양을 담은 어린이 맞춤형 건강음료 2종 출시
스파우트 파우치 형태로 편의성 더해

천호엔케어(대표 손동일)가 어린이 맞춤형 건강음료 ‘생글생글 감귤망고’와 ‘아이조아 사과당근’ 2종을 출시했다.

천호엔케어가 새롭게 선보인 어린이 건강음료 2종은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영양소가 풍부한 과일과 야채를 엄선해 비타민B군과 칼슘, 아연까지 배합하였으며 아이들이 부담 없이 한번에 마실 수 있도록 1팩 용량을 40ml로 설계한 키즈 맞춤형 제품이다.

‘생글생글 감귤망고’는 우수한 품질의 달고 맛있는 제주산 감귤과 부드럽고 달콤한 맛과 향으로 인기가 많은 열대 과일인 망고를 한 팩에 담아낸 과일 음료다. ‘아이조아 사과당근’은 국산 사과와 당근, 그리고 유기농 야채의 영양을 함께 담은 제품이다. 상큼하고 달콤한 맛의 사과가 들어 있어 야채 맛에 익숙하지 않은 아이들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여기에 식이섬유, 파이토케미컬이 풍부한 10가지 국산 유기농 야채즙도 더했다.

천호엔케어의 어린이 건강음료 2종은 스파우트 파우치 형태로 제작되어 흘리지 않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좋은 것만 주고 싶은 엄마의 마음을 담아 합성향료, 보존료는 첨가하지 않았으며, HACCP 인증을 받아 위생 관리 체계를 인정받은 시설에서 제조했다.


롯데마트, 대체육 시장 선도를 위한 ‘고기 대신’
대체육 시장 선도를 위한 비건 식품인 ‘고기 대신’ 시리즈 6종 선봬
콜레스테롤 및 트렌스 지방 0%, Non-GMO로 더 건강하게

롯데마트가 급증하고 있는 채식 인구를 겨냥해 비건 브랜드인 ‘고기 대신’ 시리즈를 선보인다. ‘고기 대신’ 시리즈는 고기, 햄 없이 밥을 못 먹는 아이들부터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을 걱정하는 실버층과 채식주의를 통칭하는 ‘비거니즘’ 열풍의 확산으로 증가하고 있는 비건인들을 겨냥한 상품이다.

‘고기 대신’ 시리즈는 기존의 푸석하고 이물감이 느껴지는 콩고기 상품의 품질을 보완하기 위해 노력했다. 고기와 가장 가까운 식감을 낼 수 있도록 곤약과 해조류를 이용해 최적의 식감과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고기 대신’ 시리즈는 ‘비건 양념 순살 후라이드’ ‘비건 한입까스’ 등 총 6종으로, 각 8980원이며, 오는 13일까지 ‘고기 대신’ 시리즈 론칭을 기념해 1개 구매 시 10%, 2개 이상 구매 시 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윤지영 축산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안전한 먹거리, 착한 소비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면서 비건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변화하는 소비자 요구에 맞춰 다양한 대체육 상품군을 보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건국유업, 영양 살리고 유당만 분해한 ‘소화흡수가 편한 락토프리 우유’
속 불편함의 주원인인 유당만을 분해시킨 우유

건국대학교 건국유업(대표 박경철)이 ‘소화흡수가 편한 락토프리 우유’를 출시했다.

‘소화흡수가 편한 락토프리 우유’는 건국유업의 최고등급1A원유(세균수 기준)를 사용해 우유의 단백질, 탄수화물, 미네랄, 칼슘, 비타민 등의 영양소는 100% 유지하고 우유를 마셨을 때 속 불편함의 주원인인 유당(lactose)만을 분해시켜 편안한 소화흡수를 위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이취 제거 시스템인 AT(Absolute Taste)공법을 적용해 우유 본연의 진하고 고소한 맛을 그대로 살리고 유당 분해시 발생하는 천연 포도당과 갈락토스로 인해 기존우유 대비 감미로운 풍미까지 높여 일반우유 섭취 후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을 보이는 고객들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만들었다.

‘소화흡수가 편한 락토프리 우유’는 900mL로 출시되며 건국우유 전국 대리점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