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08 오늘의 새상품] 대상 ‘건강한 아보카도유 재래김’, 오뚜기 ‘오동통면’,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티 로스팅 보리·그린티’, 빙그레 ‘슬림케어 나이트’, 핸드앤몰트 ‘배 한 모금 쾰쉬’
[06/08 오늘의 새상품] 대상 ‘건강한 아보카도유 재래김’, 오뚜기 ‘오동통면’,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티 로스팅 보리·그린티’, 빙그레 ‘슬림케어 나이트’, 핸드앤몰트 ‘배 한 모금 쾰쉬’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0.06.08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정원, 아보카도 영양 한 가득 ‘건강한 아보카도유 재래김’
단백질 42% 이상 함유 AA급 원초에 아보카도유 더해

대상 청정원이 최근 건강한 식재료로 각광받는 아보카도 영양을 담은 ‘건강한 아보카도유 재래김’을 출시했다.

청정원은 아보카도 과육을 오일로 압착하는 과정에서 각종 영양성분의 함량과 체내 흡수율이 높아진다는 점에 주목해 엄선된 고급 원초에 ‘아보카도유’를 더한 재래김 신제품을 개발했다.

‘건강한 아보카도유 재래김’은 대상 해조류연구센터에서 12가지 자체품질검사를 통과하고, 근적외선 검사방법(NIR) 기준 단백질 42% 이상을 함유한 AA급 원초(내부등급 기준)를 엄선해 만들었다.

전통압착 참기름으로 고소함을 더했으며, 국산 구운 천일염을 사용해 나트륨 함량을 약 20% 낮춰(자사 올리브유재래김 대비) 짜지 않게 구워냈다. 아울러 양식장에서부터 조미김 가공에 이르기까지 투명한 이력관리를 바탕으로 마른김 산지표시제를 적용했다.

이상민 청정원 해조류연구센터장은 “건강한 먹을거리를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고급 원초에 영양 가득한 ‘아보카도유’를 더한 제품을 내놓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에 차별화된 요소를 적용해 국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뚜기, 완도산 청정다시마 2개 ‘오동통면’ 한정판
완도 다시마 소비 촉진 일환…‘맛남의 광장’ 백종원과 크로스

오뚜기가 완도산 청정다시마 2개가 들어간 ‘오동통면’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오동통면’은 완도 지역 특산물인 다시마 소비 촉진을 위해 기존 1개 들어있던 다시마를 2개로 늘렸다.

지난 4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맛남의 광장’ 방송 말미에서는 예고편으로 완도 다시마 편이 그려졌다. 방송에서 백종원은 완도 다시마가 2년치 재고 2000톤이 그대로 쌓여 있다며 “라면 회사에서만 다시마를 한 장씩 더 넣어줘도 엄청날 텐데, 생각난 김에 한 번 해보자”라고 누구에겐가 전화를 연결하는 모습이 그려져 궁금증을 자아냈다.

오뚜기 관계자는 “완도산 다시마가 2개 들어간 맛남의 광장 한정판 오동통면을 출시했다”며 “완도 지역 특산물인 다시마의 소비 촉진을 위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 워라밸 세대 위한 버라이어-TEA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티 로스팅 보리·그린티’
차 원료를 로스팅해 원료 본연의 진하고 깔끔한 맛은 살리고 카페인 부담은 줄여 가볍게 즐길 수 있어

롯데칠성음료가 차 원료를 로스팅해 진하고 깔끔한 맛은 살리고 카페인 부담은 줄인 신제품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티(TEA) ‘로스팅 보리·그린티’를 출시했다.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티는 차 원료를 커피 원두처럼 뜨거운 열로 볶아 우려낸 제품이다. 로스팅 보리는 검정보리, 통보리, 겉보리 등을 각각 로스팅하고 섞어 보리 특유의 구수하고 진한 맛을 강조했다. 로스팅 그린티는 녹차 특유의 떫은맛과 카페인 부담은 줄이고, 깔끔한 맛은 살린 점이 특징이다.

패키지는 책상 위에 두고 천천히 즐길 수 있는 500mL 투명 페트병이 사용되었으며, 차 원료의 색상과 유사한 녹색과 황금색을 제품 뚜껑과 라벨 디자인에 적용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제품 출시와 함께 칸타타 콘트라베이스의 시작을 함께한 배우 이병헌을 모델로 신규 광고를 온에어했다. 이번 광고는 ‘취향존중 시대의 직장인을 위해’라는 콘셉트로 ‘TEA면 어때’ ‘T타임’ 2편으로 선보였다.


빙그레, 잠들기 전 1포로 체지방+스트레스 관리 ‘슬림케어 나이트’
식약처 기능성 인정받은 성분으로 체지방 관리 및 스트레스 긴장완화

빙그레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비바시티가 다이어트용 신제품 ‘슬림케어 나이트’를 출시했다.

비바시티는 작년 여성을 타깃으로 론칭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빙그레는 다이어트와 스트레스 관리에 초점을 맞춘 ‘슬림케어 나이트’을 브랜드의 두 번째 제품으로 선보였다.

슬림케어 나이트의 주원료로 사용된 콜레우스포스콜리 추출물은 체지방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으로 기능성을 인정 받았다. 콜레우스포스콜리는 인도의 4천년 전통 건강요법인 아유르베다에서 사용되던 허브로서 미국, 유럽, 캐나다 등지에서도 특허를 받아 각광받고 있는 기능성 원료다.

다른 주원료인 L-테아닌은 안정감을 유도하는 알파파를 발생시켜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다. 신체적 건강뿐 아니라 정신적 건강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는데다 다이어트 중 발생하는 스트레스를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설계했다.

슬림케어 나이트는 브이라인과 아쿠아블루 2종으로 출시된다. 2종 모두 콜레우스포스콜리 추출물과 L-테아닌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브이라인은 부원료로 호박농축분말, 병풀추출물을 추가로 사용했으며 아쿠아블루는 부원료로 피쉬콜라겐, 히알루론산 등이 들어가 있어 소비자 기호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핸드앤몰트, 우리 배 활용한 크래프트 맥주 ‘배 한 모금 쾰쉬’
달큰한 배의 풍미와 깔끔한 피니쉬로 에일과 라거의 매력 모두 즐길 수 있어

국내 크래프트 브루어리 ‘핸드앤몰트’가 국내산 배를 활용해 양조한 크래프트 맥주 ‘배 한 모금 쾰쉬(Care Pear Kölsch)’를 새롭게 선보인다.

‘배 한 모금 쾰쉬’는 최근 COVID-19로 어려워진 우리 농가를 활성화하자는 취지에서 탄생한 쾰쉬 스타일의 맥주다. 핸드앤몰트의 브루어리가 위치한 경기도 남양주의 ‘먹골배’ 중 맛과 품질이 우수함에도 불구, 상품화되지 못한 과실들을 재료로 사용했다.

한 입 머금었을 때 입안에 퍼지는 맥아의 고소하고 은은한 단맛과 배와 메론, 참외류의 달큰한 향, 시원하고 상큼한 배의 풍미가 더해져 상면 발효한 에일(Ale) 맥주임에도 불구하고, 라거(Lager) 맥주의 산뜻하고 깔끔한 매력까지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배 한 모금 쾰쉬’는 알코올 도수 5.2%, IBU(맥주의 쓴맛을 나타내는 단위) 23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상상이 실현되는 브랜드 공간 ‘핸드앤몰트 브루 랩’에서 약 190L(10여 케그, 500여 잔)로 한정 생산돼 핸드앤몰트 브루 랩을 비롯한 핸드앤몰트 전 직영 매장(경복궁점, 광희문점, 송파점)에서 특별하게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배 한 모금 쾰쉬’의 판매로 발생하는 매출 수익금은 ‘전국친환경농업인연합회’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에 활용될 수 있도록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