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11 오늘의 새상품]롯데제과 ‘에어 베이크드’, 오리온 ‘오리온젤리 사워꿈틀이’, 오뚜기 ‘간단한끼 생선조림’, 정식품 ‘그린비아 프로틴밀’ 2종, 동서식품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초코’, 구스아일랜드 ‘덕덕구스’, 오비맥주 ‘오비라거 쿨러백 리미티드 에디션’
[06/11 오늘의 새상품]롯데제과 ‘에어 베이크드’, 오리온 ‘오리온젤리 사워꿈틀이’, 오뚜기 ‘간단한끼 생선조림’, 정식품 ‘그린비아 프로틴밀’ 2종, 동서식품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초코’, 구스아일랜드 ‘덕덕구스’, 오비맥주 ‘오비라거 쿨러백 리미티드 에디션’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0.06.11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제과, 공기로 구웠다 신개념 스낵 ‘에어 베이크드’
1년여 개발 끝 성공…튀기지 않아 지방 함량 일반 스낵대비 60% 낮아

롯데제과가 공기로 구운 신개념 스낵 ‘에어 베이크드’를 출시했다.

‘에어 베이크드(Air Baked)’는 튀기지 않고 특수 제작한 오븐에서 열풍으로 구운 스낵으로, 기름기 없이 담백하며 바삭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기름에 튀기지 않아 지방 함량도 일반 스낵대비 60% 이상 낮다.

‘에어 베이크드’는 롯데제과의 트렌드 예측시스템 ‘엘시아’ 분석을 통해 개발된 제품으로, 소비자들은 단순히 건강한 콘셉트의 제품을 찾기보다는 맛에 더 집중하는 경향을 보인 것을 착안해 약 1년간 개발 기간과 1000회 테스트를 거쳐 탄생했다.

롯데제과는 10여 년 전부터 베이크드 칩에 대한 제품 도입을 검토한 바 있으나 당시 기술적 문제와 제품에 대한 확신이 부족했다. 작년부터 재개발에 돌입, 1년여 만에 맛으로 자신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했다.

롯데제과 ‘에어 베이크드’ 2종을 먼저 선보이고 추후 제품을 추가하며 브랜드 라인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출시한 2종은 ‘포테이토’와 ‘팝칩’이다. ‘에어 베이크드 포테이토’는 배합 원료에 밑간을 더해 풍미를 높이는 마리네이드 공법을 적용, 감자의 맛을 극대화했다. ‘에어 베이크드 팝칩’은 쌀과 옥수수, 병아리콩, 완두콩, 자색고구마 등을 열과 압력으로 팽창(Popping)시켰다. 까망베르치즈를 더해 고소하면서도 짭조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롯데제과는 이번 ‘에어 베이크드’ 모델로 20~30대 여성들 사이에서 가장 트렌디한 스타로 손꼽히는 블랙핑크의 제니를 발탁했다. 롯데제과는 제니를 전면에 내세우고 신규 광고 및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1년 전부터 제품 개발을 위해 영업, 생산, 마케팅에 이르는 전 분야의 핵심인력으로 구성된 TFT가 가동됐다. 내부적으로는 ‘에어 베이크드’에 거는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오리온, 왕꿈틀이 업그레이드 ‘오리온젤리 사워꿈틀이’
비타C 가미 사워 파우더로 코팅…새콤달콤 신맛 구현

오리온이 기존 왕꿈틀이에 새콤달콤 신맛을 더한 ‘오리온젤리 사워(SOUR)꿈틀이’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쫀득한 식감과 과일의 상큼한 맛을 살리기 위해 30% 생과즙이 함유된 기존 왕꿈틀이에 비타C가 가미된 사워 파우더로 코팅해 신맛을 강화한 것이 특징.

젤리 주 소비층인 1020세대들의 기호가 다양해지며 색다른 맛의 젤리를 찾는 것에 착안, 신맛 계열의 젤리를 라인업에 추가한 것이다.

자두, 파인애플 등 두 가지 맛을 한 봉지에 담았으며, 67g 규격 제품과 56g 3개들이 번들 제품 2종으로 판매된다.

오리온 관계자는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과 마스크 착용 시간이 길어지는 가운데 가볍게 기분을 전환할 수 있는 젤리로 제격”이라고 말했다.


오뚜기, 전자레인지 2분 뚝딱 ‘간단한끼 생선조림’
꽁치조림, 고등어조림 등 집에서 쉽고 간편하게

오뚜기가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간편하게 생선조림을 즐길 수 있는 ‘간단한끼 생선조림 3종(매콤 꽁치조림, 포모도로 꽁치조림, 김치 고등어조림)’을 출시했다.

‘간단한끼 생선조림’은 손질하기 어렵고 맛내기 어려운 생선조림을 가정에서 쉽고 간편하게 가열하기만 하면 바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간편식 제품이다.

전자레인지에 2분만 조리하면 맛있는 밥반찬으로 즐길 수 있으며, 끓는 물에 중탕으로 10분 조리하면 냄새 없이도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정식품, 고소한 고단백 영양식 ‘그린비아 프로틴밀’ 2종
1일 단백질 권장량의 33%…견과류와 검은참깨의 고소한 풍미 돋보여

정식품(대표 이순구)은 마시는 고단백 균형 영양식 ‘그린비아 프로틴밀’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바쁜 일상 속에서 부족하기 쉬운 단백질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으로 고소한 견과류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그린비아 프로틴밀 아몬드와 호두’, 검은참깨의 진하고 고소한 맛을 담은 ‘그린비아 프로틴밀 검은참깨’ 2종으로 구성됐다.

‘그린비아 프로틴밀’은 성인 1일 권장량 33%에 달하는 단백질 18g을 함유한 고단백 설계가 특징이다. 대두 단백질, 카제인 단백질 등 소화 및 흡수 속도가 각기 다른 동ᆞ식물성 단백질을 혼합해 체내에 아미노산을 지속적으로 공급한다. 또한 8종의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13종, 미네랄 8종 및 식이섬유 6g 등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성분을 골고루 담았다. 열량은 250mL 용량에 200kcal로 다이어트용 간식이나 가벼운 식사 대용식으로도 좋다.

제품 패키지는 기존 제품보다 휴대성과 편의성을 더욱 강화했다. 무균 충전공법인 아셉틱(aseptic) 기술을 적용한 용기에 여닫을 수 있는 ‘드림캡’ 뚜껑을 적용해 휴대 및 음용이 편리하고 내용물을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그린비아 프로틴밀 2종의 권장 소비자가는 1팩(250ml)당 3000원으로, 전국 슈퍼마켓, 대형마트, 오픈마켓 및 온라인쇼핑몰 이데이몰(www.edaymall.co.kr)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동서식품, 바삭한 크래커와 달콤한 초코 크림의 만남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초코’
바삭한 크래커 사이에 부드럽고 달콤한 초콜릿 크림을 가득 더해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오리지널 정통 비스킷 ‘리츠 크래커’의 신제품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초코'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초코’는 고소하고 담백한 리츠 크래커 사이에 달콤한 초콜릿 크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제품이다. 리츠 크래커 특유의 바삭한 식감과 함께 부드럽고 풍부한 초콜릿 크림의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초코의 가격은 전국 할인점 기준 1200원.


구스아일랜드, 트로피컬 향 담은 IPA ‘덕덕구스’
트로피컬 과일 향과 낮은 도수…맥주 품평회 다수 수상 맛 품질 인정받아

구스아일랜드가 ‘덕덕구스 세션 IPA(Duck Duck Goose Session IPA, 이하 덕덕구스)’ 500ml 캔 제품을 출시한다.

‘덕덕구스 세션 IPA’는 IPA의 대가, 구스아일랜드가 선보이는 새로운 개념의 IPA로 파인애플, 복숭아 등의 트로피컬한 과일 향이 일품인 ‘세션 IPA’ 스타일의 맥주다. ‘세션 IPA’란 제1차 세계대전 당시 노동자들의 휴식시간(Session)에 가벼운 도수의 맥주를 즐긴 것에서 유래해 강렬한 홉 향은 그대로 알코올 도수는 5% 이하로 낮춰 누구나 마시기 쉬운 IPA 맥주를 지칭한다.

‘덕덕구스’는 지난 2017년 하우스맥주로 출시한 이래, 20만잔 이상의 누적 판매량과 판매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구스아일랜드의 베스트셀러로 지금까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세계 3대 맥주 품평회인 ‘호주 세계 맥주 품평회(AIBA)’, ‘인터내셔널비어컵(International Beer Cup)’ 등에서 에일 맥주 부문 다수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맛과 품질을 모두 인정받았다.

제품 패키지에는 광화문, 경복궁, 남산타워 등 서울의 랜드마크를 배경으로 자체 양조장을 지닌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 서울’의 이미지를 일러스트로 그려 넣어 서울에서 탄생한 맥주임을 시각적으로 표현, 구스아일랜드만의 어반 이미지를 그대로 구현했다.

‘덕덕구스’ 500ml 캔은 6월 셋째 주부터 편의점 CU를 시작으로 GS25, 세븐일레븐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출시 기념으로 4캔 1만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밖에도 구스아일랜드는 추후 전국의 대형마트 및 유흥채널로 취급점을 확장할 예정이다.


오비맥주, 언제 어디서든 시원하게 ‘오비라거 쿨러백 리미티드 에디션’
10일부터 이마트 등 전국 주요 대형마트에서 한정 판매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시원한 오비라거를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오비라거 쿨러백 리미티드 에디션’을 전국 주요 대형마트에서 한정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비라거 쿨러백 리미티드 에디션’은 오비라거 355ml 제품 12캔과 휴대용 쿨러백으로 구성됐다. 쿨러백은 시원한 블루 컬러에 오비라거의 시그니쳐 캐릭터인 ‘랄라베어’의 익살스런 모습으로 디자인 됐으며 내부는 방수 코팅 원단 등의 소재를 사용해 보냉성을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